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US셀룰러, 4GLTE와 5G네트워크에 삼성전자 장비 채택

공유
0


[글로벌-Biz 24] US셀룰러, 4GLTE와 5G네트워크에 삼성전자 장비 채택

center
US셀룰러 로고.
US셀룰러는 4G LTE와 5G네트워크에 삼성전자의 장비를 사용키로 결정했다.

21일(현지시간) 네오윈닷넷 등 해외IT매체들에 따르면 US셀룰러는 올해부터 새로운 네트워크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며 4G LTE와 5G 네트워크에 삼성전자의 기기를 사용할 것을 결정했다.
US셀룰러의 최고기술경영자(CTO) 마이크 이리자리(Mike Irizarry)씨는 “우리는 삼성전자와 협력해 획기적인 4G LTE 및 5G기술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소비자체험을 할 수 있고 비즈니스 활용에서 가능한 것을 확장할 수 있다는 전망에 고무돼 있다”고 말했다.

5G는 베리존이 지금까지 주력해온 mm웨이브 네트워크에서부터 T모바일이 가장 적극적으로 추진한 600MHz까지 다양한 형태로 제공된다. US셀룰러의 접근방식은 T모바일과 같이 600MHz 스펙트럼의 낮은 대역에서 시작돼 mm웨이브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미국의 스마트폰시장에서 4대업체들은 모두 5G네트워크를 여러 가지 범위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US셀룰러는 5G서비스 개시가 다소 늦은 상황이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