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하나금융투자, 일본 야마구치현 캐나디안솔라의 태양광발전소 2억 달러에 인수

공유
1


[글로벌-Biz 24] 하나금융투자, 일본 야마구치현 캐나디안솔라의 태양광발전소 2억 달러에 인수

center

하나금융투자가 일본 야마구치현에 있는 캐나디안솔라의 태양광발전소를 2500만 달러에 인수했다고 온라인매체 파워테크놀로지가 밝혔다. 하나금융투자는 하나금융그룹의 자회사다.

캐나디안솔라는 발전용량 56.3MWp의 야마구치현 태양광발전소 분할매각은 당초 지난해 4분기에 추진됐지만 규제와 계약 의무 이행 등으로 인해 지연됐다고 밝혔다.

야마구치현 태양광발전소는 캐나디안솔라의 광 모듈을 장착한 것으로 지난 20185월에 본격 가동됐다.
발전소에서 생산된 청정 에너지는 20년 계약에 따라 추고쿠 전력회사에 공급된다. 계약의 일환으로 캐나디안솔라는 발전소 운영 및 유지보수 서비스뿐만 아니라 자산 관리 서비스도 계속 제공하게 된다.

또 회사는 5년 동안의 이익 분배 계약도 동시에 체결했다. 발전소가 합의한 용량을 초과하는 전력을 생산하는 경우 회사에 추가 수익이 창출되는 구조다.

캐나디안솔라 회장 겸 CEO 숀 큐 박사는 "이 계약은 자산 관리와 운영, 유지보수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우리는 태양광발전소의 수명 주기 동안 가치 창출을 강화하고 유지하는데 노력해 사업을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캐나디안솔라는 지난해 12월 캐나디안솔라 인프라 펀드(CSIF)에게 일본 이즈시 태양광발전소를 4210만 달러에 매각했다.

시즈오카 현에 위치한 이즈시 태양광발전소는 캐나디안솔라가 납품한 3만202개의 쿠맥스 태양광 모듈을 갖추고 있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