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령제약, '카나브패밀리' 첫 3제 복합제 '듀카로' 선봬

공유
0

보령제약, '카나브패밀리' 첫 3제 복합제 '듀카로' 선봬

보령제약이 '카나브 패밀리' 첫 3제 복합제인 '듀카로'를 출시한다. 사진=보령제약이미지 확대보기
보령제약이 '카나브 패밀리' 첫 3제 복합제인 '듀카로'를 출시한다. 사진=보령제약
보령제약(대표 안재현·이삼수)은 고혈압 신약 '카나브(성분명 피마사르탄)'와 '암로디핀' '로수바스타틴' 3개 성분을 한 알에 담은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 복합제 '듀카로(Dukaro)' 4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보령제약은 현재 '카나브 패밀리'로 고혈압 치료제·복합제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카나브 패밀리 제품군은 카나브 단일제, '카나브플러스(카나브·이뇨제 복합제)'와 '듀카브(카나브·암로디핀 복합제)' '투베로(카나브·로수바스타틴 복합제)' 등이 있다.
이번 듀카로 출시로 보령제약은 카나브 패밀리 라인업을 강화하게 됐다. 듀카로는 ARB(Angiotensin ll receptor blocker: 안지오텐신 수용체 차단제) 계열 고혈압 치료제 피마사르탄과 CCB(Calcium Channel Blocker: 칼슘 채널 차단제) 계열 고혈압 치료제 암로디핀 그리고 스타틴(Statin) 계열 이상지질혈증 치료제인 로수바스타틴을 결합한 고정용량 3제 복합제다. 듀카로는 30·5·5㎎, 30·5·10㎎, 60·5·㎎, 60·5·㎎ 등 총 4종의 용량으로 출시됐다.

보령제약은 듀카로가 단일 성분 고혈압 치료제로 목표 혈압에 도달하지 못하는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환자에게 새로운 치료옵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듀카로는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치료를 위한 세 가지 성분을 알약 하나에 담아 환자의 복약순응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여기에 본태성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이 동반된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3상 임상시험에서 듀카로는 카나브만으로 목표 혈압에 도달하지 못한 환자에서 혈압 강하효과를 보였으며 48.32%의 LDL 콜레스테롤(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를 보였다. 86%의 혈압반응률과 81%의 LDL 콜레스테롤 치료 목표 달성률도 기록했다.

안재현 보령제약 사장은 카나브 패밀리는 지난해 처방실적 800억 원을 돌파하며 고혈압 치료제 시장에서 뛰어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했다. 카나브 패밀리 중 5번째로 출시된 듀카로 역시 3상 임상연구를 바탕으로 환자들에게 좋은 치료 옵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