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신증권, 키움증권 등 해외주식 HTS 일시장애…”자체 전산장애 아니다”

공유
0


대신증권, 키움증권 등 해외주식 HTS 일시장애…”자체 전산장애 아니다”

center
키움증권, 대신증권 등이 18일 해외주식 HTS 일시장애에 발생하며 투자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사진=글로벌 이코노믹 DB
국내 일부 증권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의 해외 주식 거래에서 18일 일시장애가 발생했다. 해당 증권사들에 따르면 현지 주문 중개업체의 주문지연으로 발생한 문제로 증권사 내부의 전산장애와 관련이 없다는 설명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대신증권, 키움증권 등 HTS(홈트레이딩시스템)에서 중국•홍콩 주식 주문이 정상수행되지 않았다. 중국, 홍콩주식 주문을 수행하는 중개업체에서 빚어진 장애로 이날 오후 2시 40분께부터 약 10분간 HTS에서 중국•홍콩 주식 주문이 수행되지 않았다.
대신증권 관계자는 “현지에서 주문을 수행하는 중개업체에서 약 10분 정도 일시장애가 발생한 것’이라며 “증권사 내부의 전산문제가 아니며 이 중개업체를 이용하는 증권사가 모두 같은 시간 장애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키움증권 관계자도 “오후 2시 30분께부터 약 15분가량 해외 주식주문이 일시장애를 겪었으나 지금은 정상으로 복구한 상황”이라며 “짧은 시간 안에 시스템이 복귀돼 투자자들의 민원이 없는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