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장선 평택시장,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한 해 되도록 노력”

공유
0


정장선 평택시장,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한 해 되도록 노력”

2020년 주요업무계획 2차 보고회 개최

center
정장선 평택시장이 2020년 주요업무계획 2차 보고회에서 시 중대사안을 논의하고 있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7일, 2020년도 주요업무계획 2차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간부공무원과 산하기관장 등 150여명이 참석하여 농업기술· 상하수도·한미협력 사업과 재난‧감사 분야, 산하기관 업무에 대한 전년도 미흡한 점 분석과 2020년 중점 추진과제 등 주요 업무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2020년 시는, 농업기술 분야에서 ▲농산물가공지원센터 건립 ▲농기계임대사업소 북부분소 설치 사업과, 상하수도 분야에 ▲통복천 수질복원 개선사업 ▲건강한 물의 안정 공급을 위한 기반시설 구축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미협력 분야에서는 주한미군 주둔의 특수성을 바탕으로 테마 거리 조성과 한미어울림 축제 브랜드화 등 문화 인프라를 확충하는 한편, 작년 12월 구성된 한미 민간교류협의회를 통한 교류 활성화로 미군과의 탄탄한 상생협력 기반 조성이 기대된다.

재난‧감사 분야에서는 ▲재난대응 및 훈련 철저 ▲지역사회 안전 수준 진단 용역 추진 ▲시민만족 공정한 민원처리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을 중점과제로 삼았다. 시는 시민의 안전을 강화하고 공식사회 청렴도를 높여 신뢰감 있는 행정을 구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시는 ▲평택호 관광단지 본격 추진 ▲교통약자차량 운행 확대 ▲청소년 진로체험활동 활성화 및 권익 증진 프로그램 운영 ▲활용도 높은 연구 수행을 통해 평택시 복지 정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 강화 ▲우호교류 도시 확대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등 산하기관들의 주요사업들을 통해 평택시가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사업들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정장선 시장은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요 사업들은 중앙정부에 협조 요청 등 적극적으로 추진해 달라”면서 “평택시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정성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wj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