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가스안전공사, 굴착공사 정보 공유로 '사고 예방·통신자원 효율화'

공유
0


가스안전공사, 굴착공사 정보 공유로 '사고 예방·통신자원 효율화'

통신사업자연합회와 업무협약...전기통신설비 공동구축 효율 높이고 굴착 사고 줄이기

center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지난 13일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와 굴착공사 정보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 가스안전공사가 굴착 사고를 예방하고 지하매설물 안전을 위해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와 정보공유 체제를 구축한다.

16일 가스안전공사에 따르면, 지난 13일 통신사업자연합회와 굴착공사 정보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서울 강남구 연합회 본사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연합회가 운영 중인 ‘전기통신설비 공동 구축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높이고 가스안전공사는 잦은 굴착으로 인한 사고를 줄이기 위한 것이다.

전기통신설비 공동 구축사업은 전기통신설비를 방송통신사업자 간 공동으로 구축·사용토록 해 망 구축비용을 절감하고, 통신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으로 중복투자를 방지하기 위한 제도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굴착공사 정보 공유는 물론 지하매설물 안전성 향상을 위한 기술, 교육 등 업무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허영택 가스안전공사 기술이사는 “최근 지하매설물 안전관리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과 우려가 높다”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트렌드인 공유경제시대를 맞아 공사가 보유한 굴착정보의 가용성을 넓혀 양 기관이 추진하는 가스사고 예방과 전기통신설비 공동구축 활성화 촉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