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슈퍼리치의 저택(80)] 트위터 CEO 잭 도시, 샌프란시스코 시 클리프 저택

공유
0

[글로벌-슈퍼리치의 저택(80)] 트위터 CEO 잭 도시, 샌프란시스코 시 클리프 저택

center
트위터 CEO 잭 도시(43)가 태평양이 내려다보이는 샌프란시스코 시 클리프 지역에 3000만 달러(약 354억 원) 상당 고급 저택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비즈니스 인사이더 캡처
트위터 CEO 잭 도시(43)의 3000만 달러(약 354억 원) 상당 샌프란시스코 시 클리프 고급 저택이 포착됐다.

미국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지난 9일(현지시간) "트위터와 스퀘어 설립자인 잭 도시가 샌프란시스코 시 클리프에 3000만 달러 상당의 주택을 소유하고 있다"면서 이 지역은 억만장자 잭 도시를 포함한 저명한 인물들이 살고 있는 샌프란시스코의 최고급 주택지 중 하나라고 전했다.

샌프란시스코 북서쪽에 위치한 시 클리프(Sea Cliff) 지역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광대한 태평양이 내려다보는 절벽에 조성됐다. 이 곳은 혼잡한 도심에서 벗어난 정 반대편에 위치하고 있다.
시 클리프는 1913년 샌프란시스코의 8개 마스터플랜트 주거단지, 즉 '정원 교외'의 하나로 설립됐다. 1920년대 샌프란시스코에는 도심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교외 스타일의 알코브(alcove)에 대한 공공 수요가 있었다. 이런 형태의 가짜 시골 지역사회는 주민들에게 도시생활에서 벗어나 평화롭고 조용한 분위기를 제공했다.

현재 이 지역은 건설 당시처럼 평화로운 곳이다. 또한 대양과의 접근성 덕분에 21세기 샌프란시스코의 최고급 주거지역으로 변모했다.

한때 이곳에 부동산을 소유했던 유명인사로는 배우 로빈 윌리엄스, 배우 샤론 스톤과 그녀의 남편인 전 샌프란시스코 검사장이었던 필 브론스타인, 치치 마린, 유진 레비, 제퍼슨 항공기의 음악가 폴 칸트너와 메탈리카의 커크 해밋, 저명한 사진작가 안셀 아담스 등이 있다.

트위터 창업자 겸 CEO 잭 도시는 태평양이 내려다보이는 샌프란시스코 바닷가 절벽위에 나란히 이웃하는 3000만 달러 상당의 맨션 2채를 소유하고 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