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컴라이프케어, ‘공기호흡기(SCA 680X)’ 방폭인증 획득

공유
0


한컴라이프케어, ‘공기호흡기(SCA 680X)’ 방폭인증 획득

center
한컴라이프케어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공기호흡기에 대해 방폭인증(Ex ib IIB T4)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한컴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인 국내 대표 안전장비기업 한컴라이프케어(대표 우준석)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공기호흡기에 대해 방폭인증(Ex ib IIB T4)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방폭인증이란,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해 가스, 분진 등 위험물에 의한 폭발 가능성이 있는 지역 등에서 이용하는 전자기계 및 기구의 방폭 성능을 인정하는 제도다. 방폭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폭발 방지를 위한 정밀도 유지와 기계적 강도 등을 갖출 수 있는 고도의 기술력이 요구된다.

이번에 방폭인증을 획득한 공기호흡기 ‘SCA 680X’(인증번호: 20-KA2BO-0008X)는 진압요원의 위치를 표시하는 ‘위치 알림 장치’에 대한 방폭인증을 획득하였으며, 화염과 연기로 인해 시야 확보가 어려운 화재 현장에서 보다 안전한 화재 진압을 보장한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이번 방폭인증 획득으로 가스, 정유시설이나 대규모 공장 등 소방대를 운용하는 산업현장이나 공공기관 등에 대한 ‘SCA 680X’ 판매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컴라이프케어 관계자는 “공기호흡기 방폭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국내 안전장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컴라이프케어의 우수한 기술력을 검증 받았다”며, “한컴라이프케어는 지난 30여 년간 화재현장 내 공기호흡기 폭발 건수 제로를 자랑하지만, 보다 높은 안전성 확보를 위해 방폭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한편, 한컴라이프케어는 1971년 설립해 공기호흡기, 방열복, 방화복, 소방용 화학보호복, 마스크 등 각종 안전장비를 생산 및 공급하고 있는 국내 1위의 개인안전보호장비(PPE) 전문업체다. 특히 한컴라이프케어의 양압식 공기호흡기는 국내 시장에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ICT 융복합 기반의 공기호흡기 ‘SCA 10’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선정되는 등 국내 최고 수준의 공기호흡기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7년 한글과컴퓨터그룹에 편입된 이후, 재난안전키트 및 황사마스크 등 B2C 제품을 출시하고, 첨단 소방안전 관제 플랫폼 개발을 통해 스마트시티 분야에 진출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