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T 키즈 앱 ‘잼(ZEM)’,KCA한국소비자평가 앱 어워즈 수상

공유
0


SKT 키즈 앱 ‘잼(ZEM)’,KCA한국소비자평가 앱 어워즈 수상

KCA한국소비자평가 주관 앱 어워즈 ‘위치조회∙자녀케어∙채팅앱’ 부문

‘잼’ 고객 만족도 80% 상회…부모-자녀 올바른 스마트폰 이용 습관 길러

center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키즈 전용 앱 ‘잼(ZEM)’을 이용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지난해 10월 출시한 키즈 전용 앱 ‘잼(ZEM)’이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앱 어워즈에서 ‘위치조회∙자녀케어∙채팅앱’ 부문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잼’ 앱은 부모용과 자녀용으로 나뉘며 서로 실시간 연동이 가능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올바른 스마트폰 이용 습관을 기를 수 있다. 자녀가 SK텔레콤을 이용하면 부모가 어떤 이통사, OS(운영체제)를 쓰던 관계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부모가 자녀와 상의해 ▲스마트폰 사용시간 관리 ▲자녀 위치 조회 ▲미세먼지 정보 조회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최근 SK텔레콤 자체 조사 결과, ‘잼’ 앱의 고객 만족도는 80%를 상회했으며 추천 의향은 90%에 달했다. ‘잼’ 앱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은 초등학생 자녀와 부모였으며, 주로 하교 시간대에 앱을 이용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자주 쓰는 편의 기능은 스마트폰 사용시간 관리, 자녀 위치 조회 순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은 3월 말까지 ‘잼(ZEM) 있는 새학기’ 프로모션을 시행하고 있다. 만 12세 이하 초등학생이 ZEM 플랜 요금제 3종에 가입하면 가입월부터 3개월간 통신요금을 50%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