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엔터 24] 디즈니 '겨울왕국2', 피소…네바다주 한 회사 슬로건 무단 도용 혐의

공유
0

[글로벌-엔터 24] 디즈니 '겨울왕국2', 피소…네바다주 한 회사 슬로건 무단 도용 혐의

center
디즈니의 '겨울왕국 2'가 네바다주 한 회사의 슬로건을 무단 도용한 혐의로 피소됐다.
전 세계에서 흥행 몰이를 하고 있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가 소송에 휘말렸다.

라 리퍼블리카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네바다주에 있는 한 회사는 자사 슬로건인 'Trust Your Journey'를 '겨울왕국2' 측이 불법적으로사용했다며 디즈니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이 회사는 디즈니 측이 2007년부터 쓴 자신들의 슬로건을 불법 도용해 티셔츠, 포스터, 주얼리 등에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이 회사는 'Trust Your Journey' 문구가 박힌 자사의 옷, 주얼리, 머그잔 등을 증거로 내세웠다

이 회사는 디즈니측에 해당 제품에서 생긴 수익금의 배분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달 21일 개봉한 '겨울왕국2'는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흥행 신화를 창조한 '겨울왕국'의 두 번째 이야기다. 5년 전 1편의 해피 엔딩 그 이후의 이야기를 담았는데 엘사와 안나의 숨겨진 과거 비밀과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간 캐릭터들의 새로운 운명 등을 그렸다.

'겨울왕국2'의 폭발적인 흥행으로 디즈니는 전 세계 영화 스튜디오 최초로 연간 흥행 수익 100억 달러를 돌파했다. '겨울왕국2'의 흥행수익은 현재 10억 달러를 훌쩍 넘겼다. 국내에서도 1200만 관객을 돌파했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