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T "AI스피커 누구로 스마트폰 속 모든 연락처 검색·통화 가능"

공유
0

SKT "AI스피커 누구로 스마트폰 속 모든 연락처 검색·통화 가능"

‘누구콜’ 연락처로 동기화…‘누구콜’ 서비스 미가입자와도 통화 가능
전국 약 200만개 각종 전화번호 자동 연동…모르는 번호도 음성검색-통화연결까지 손쉽게

SKT 모델이 AI스피커 누구에 말을 걸고 있다. 사진=SKT이미지 확대보기
SKT 모델이 AI스피커 누구에 말을 걸고 있다. 사진=SKT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AI스피커 ‘누구(NUGU)’에 새로워진 '누구콜' 서비스를 선보인다.

SK텔레콤은 12일 고객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든 연락처와 전국 약 200만개의 전화번호를 음성으로 검색하고 통화할 수 있는 새로워진 ‘누구콜(NUGU call)’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AI 스피커 '누구', 또는 누구 앱에서 가입자 간에 무료로 음성 통화할 수 있게 해주는데 지난 4월 출시 이래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과 활용도를 대폭 향상시켰다.

새로워진 서비스는 누구콜 서비스 미가입자와의 통화도 가능하다. 아울러 T114를 새롭게 연동해 각종 음식점, 병원, 미용실 등 전국 약 200만개의 전화번호를 음성으로 검색하고 통화 연결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누구콜’ 미가입자인 홍길동에게 발신시 누구 스피커에 “아리아, 홍길동에게 전화해줘”라고 말하면, 홍길동은 기존 전화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에서 전화를 수신하게 된다.

T114 기능을 이용하려면 ‘누구’ 스피커에 “아리아, OO치킨집 전화해줘”하면 발화 지역에서 가까운 OO치킨집이 검색되고, 원치 않는 치킨집이면 “다음”, 통화를 원하면 “전화연결”이라고 말하면 된다.

고객들은 누구 앱에서 누구 디바이스를 연동시킨 후, 보유 연락처를 자동 동기화하면 해당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들이 AI 스피커 ‘누구’로 스마트폰 안의 모든 연락처를 자동으로 검색하고 통화를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SK텔레콤은 "서비스는 자체 개발한 ‘통화 품질 향상 처리 기술’을 적용해 2m 떨어진 거리에서 말해도 바로 옆에서 말한 것과 유사한 수준의 깨끗한 품질과 통화 음량을 보장한다"면서 "개인화 음성인식 모델(PLM)을 적용해 음성명령시 높은 정확도를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서비스는 ‘누구’, ‘누구 미니', ‘누구 캔들’, ‘Btv 누구’ 등 SK텔레콤의 AI스피커 기기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모두 이용 가능하다.

이현아 SK텔레콤 AI서비스단장은 “새로워진 ‘누구콜’을 통해 고객들이 집 안에서 음성만으로 원하는 곳 어디든 통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편리하고 실용적인 서비스를 지속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