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자산운용, ‘삼성 보이는 ELF(주가연계펀드) 1호’ 모바일 직판

공유
0

삼성자산운용, ‘삼성 보이는 ELF(주가연계펀드) 1호’ 모바일 직판

‘삼성카드+앱카드’ 어플리케이션에서 펀드 직접가입

삼성자산운용이 ‘삼성 보이는 ELF 1호'를 모바일로 직판에 나서며 투자자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자산운용이 ‘삼성 보이는 ELF 1호'를 모바일로 직판에 나서며 투자자 확대에 나서고 있다.
삼성자산운용은 ‘삼성 보이는 ELF(주가연계펀드) 1호’를 9일부터 13일까지 모바일로 직접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펀드 매수를 원하는 투자자는 ‘삼성카드+앱카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입 할 수 있다.

ELF는 주가연계증권(ELS)을 펀드로 만든 상품으로 증권사가 운용하는 주가연계증권(ELS)을 편입해 운용하는 펀드를 뜻한다.
이 상품은 미국지수(S&P500), 일본지수(NIKKEI 225), 유럽지수(EUROSTOXX50)를 기초자산으로, 연4.70% 수익을 추구한다. 매 6개월마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기초자산 가격을 평가해 조기상환 여부를 결정한다.

이 펀드는 최초기준가격 결정일(16일) 이후 6개월, 12개월 되는 평가일에 세 기초자산 가격이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90%이상 이면 연 4.70% 수익으로 조기 상환된다. 18개월, 24개월에는 85% 이상, 30개월은 80% 이상이면 조기 상환된다. 한 종목이라도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조기 상환되지 않는다.

조기상환되지 않고 만기 상환될 경우(36개월), 최종기준가격 결정일에 세 기초자산 가격이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65%이상인 경우 14.10%(연4.70%)내외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어느 한 종목이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인 경우, 가장 많이 하락한 기초자산의 만기 수익률 내외로 손실이 발행한다.

이 상품의 선취판매수수료는 납입금액의 0.40%이며, 총보수는 최초 6개월은 연 0.011%, 6개월이후는 연0.002%다.

이 펀드는 앱카드를 등록한 삼성카드 고객만 가입이 가능하다. 절차는 삼성카드+앱카드 어플리케이션 내, 금융 탭→투자 탭→알고투자 R2를 선택해 거래하면 된다. R2는 삼성자산운용의 직판 브랜드다.

투자자는 R2에서 제공하는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기초자산의 주가 추이와 조기상환 일정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 투자자 상호간 투명하게 정보를 주고 받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인 ‘R2톡톡’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