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NHN 이준호 회장, 하와이 호놀룰루에 1억달러 투자해 부동산 대량 매입

공유
6

[글로벌-Biz 24] NHN 이준호 회장, 하와이 호놀룰루에 1억달러 투자해 부동산 대량 매입

JL캐피탈 통해 호놀룰루 중심지 부동산 매입해 복합타워 건설 계획

center
JL캐피탈이 최근 대량으로 사들인 하와이 호놀룰루 중심지 모습.
NHN 이준호 회장이 JL캐피탈을 통해 1억 달러를 투자해 미국 하와이 호놀룰루에 대규모 부동산을 매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6일(현지시간) 포스브 등 해외매체들에 따르면 JL캐피탈은 최근 4년간 1억 달러를 투자해 하와이 호놀룰루 키아모쿠 거리와 하와이 컨벤션센터 사이 카리올라니 대로주변에 부동산 12곳을 매입했다. JL캐피탈의 부동산매입계획에는 약 1000채의 주택의 추가매입도 포함돼 있는데 이는 이 지역에 예정된 모든 신규주택의 거의 20%에 해당한다.

JL캐피탈이 최근 매입한 부동산중 하나는 이전에 볼 수 없는 가격인 1평방미터 딩 722달러였으며 CBS 관련 TV 방송국인 KGMB의 옛건물을 포함해 거의 1에이커를 2900만 달러에 매입완료했다.
결국 JL캐피탈이 세우려고 하는 타워는 복합용 타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현지매체들은 지적했다.

팀 리(Tim Lee) JL캐피탈 대표는 "사무실, 쇼핑 및 주거용 부동산을 혼합한 타워를 건설하기 위해 부동산매입을 알라 모아나 토드(Ala Moana TOD )지역에만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와이 현지매체들은 JL캐피탈의 JL은 이준회 회장의 이름을 줄인 약자라고 지적했다. 이준호 회장은 한국에서 32번째 부호이며 한국 NHN 코퍼레이션의 회장이다.

JL캐피탈은 현재 크리스틴 캠프의 아발론그룹에서 일한 팀리가 대표를 맡고 있으며 지난해 설립됐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