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엔터 24] 美 팝스타 할시, '방탄소년단'(BTS) 슈가 협업 '슈가스 인터루드' 공개

공유
0

[글로벌-엔터 24] 美 팝스타 할시, '방탄소년단'(BTS) 슈가 협업 '슈가스 인터루드' 공개

사진=빅히트 제공(할시), 할시 인스타그램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빅히트 제공(할시), 할시 인스타그램 캡처
미국 팝스타 할시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가 협업한 곡이 공개됐다.

6일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슈가가 프로듀싱과 피처링에 참여한 할리의 디지털 싱글 '슈가스 인터루드(SUGA’s Interlude)'가 6일 0시(미국 현지시간) 전 세계 음원 사이트와 스트리밍 플랫폼 등을 통해 공개됐다.
이번 방탄소년단 슈가와의 컬래버레이션은 할시 측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지난 4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할시가 피처링에 참여한 것이 계기가 됐다.

빅히트는 "특히 이 곡은 슈가와 할시 두 아티스트 간의 진정한 컬래버레이션으로 슈가는 작사, 작곡을 비롯해 직접 쓴 한글 가사로 랩 피처링에 참여했으며, 할시는 자신의 가사를 작사했다. 곡 제목에서도 슈가의 영문 이름(SUGA)이 언급돼 눈길을 끈다"고 의미를 뒀다.

'슈가스 인터루드'는 내년 1월17일 발매 예정인 할시의 새 앨범 '매닉(Manic)'에 수록될 예정이다.

할시는 앨범 발표에 앞서 이날 '슈가스 인터루드'와 '파이널리 뷰티풀 스트레인저(Finally // beautiful stranger)' 두 곡을 디지털 싱글로 미리 선보였다.

할시는 앨범 발표에 앞서 디지털 싱글로 미리 선보였다.

한편, 할시는 지난 3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 채널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슈가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했다. 그녀는 슈가가 자신의 새 앨범에 완벽하게 맞는 감성을 지닌 아티스트라고 평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