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테스코, 폴란드 시장 철수 결정…온라인 쇼핑 증가로 수년째 경영난

공유
1

[글로벌-Biz 24] 테스코, 폴란드 시장 철수 결정…온라인 쇼핑 증가로 수년째 경영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영국의 세계적 유통업체 테스코가 폴란드 시장에서 완전 철수하기로 결정했다.이미지 확대보기
경영난을 겪고 있는 영국의 세계적 유통업체 테스코가 폴란드 시장에서 완전 철수하기로 결정했다.
경영난을 겪고 있는 영국의 세계적 유통업체 테스코가 폴란드 시장에서 철수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헝가리 매체 오리고는 25일(현지시간) 지역 매체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테스코는 폴란드에 약 350개의 점포와 대형슈퍼마켓을 운영해 왔다.

일부 정보에 따르면 테스코 경영진은 이미 지난 여름이 끝날 즈음 폴란드 시장을 포기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고 이는 테스코가 가을 이후 인수 후보업체와의 협상에 속도를 내고 있다는 신호로 받아들여졌다.

테스코는 이번 회계연도가 끝나는 내년 2월까지 인수업체에게 현지 매장들을 모두 넘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테스코는 고객들의 온라인 쇼핑과 할인점 이용의 증가로 경영난에 처했고 폴란드 시장에서도 마찬가지 이유로 수년간 어려움을 겪어왔다.

테스코는 지난 회계연도 폴란드 시장에서 약 105억1000만 즈워티(약 3조1600억 원)의 매출에 2억3000만 즈워티(약 693억 원)의 순손실을 기록했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