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순영 한컴 CTO, 중견기업인의날 대통령표창 수상

공유
0

오순영 한컴 CTO, 중견기업인의날 대통령표창 수상

"AI 등 첨단 기술력을 접목해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5회 중견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오순영 한글과컴퓨터 CTO(사진 맨 오른쪽)가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고 이낙연 국무총리(사진 왼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글과컴퓨터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5회 중견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오순영 한글과컴퓨터 CTO(사진 맨 오른쪽)가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고 이낙연 국무총리(사진 왼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글과컴퓨터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는 오순영 한컴 최고기술책임자(CTO)·전무가 1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5회 중견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이날 밝혔다.

오순영 전무는 첨단 ICT 기술을 접목한 한컴오피스 개발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서울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 대학‧연구기관을 비롯한 글로벌 기업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오 전무는 IT 환경 변화에 따라 한컴 모바일 오피스 개발을 주도해 전 세계 6억 명의 사용자를 확보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PC-모바일-웹 기반의 풀 오피스 라인업 구축, 다양한 운영체제(OS)를 지원하는 제품 개발 추진을 통해 한컴오피스의 기술력을 높였다. 특히 외산 오피스 소프트웨어와의 호환성을 높이고 인공지능(AI),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오피스 소프트웨어 고도화를 이룬 공을 평가받았다.

최근 통번역 단말기 '지니톡 고!'와 스마트회의솔루션 '지니비즈'를 선보였으며 콜봇 기반의 AI 컨택센터, 광학 문자판독(OCR) 솔루션 개발 등 AI 기반 사업을 총괄하고 있다.

오 전무는 "자국어 오피스를 만든다는 자부심으로 15년간 한컴오피스 개발해 왔다"며 "사용자 니즈를 최우선적으로 반영해 한컴오피스 서비스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컴이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을 비롯한 첨단 기술력을 접목한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견기업인의 날 행사는 중견기업 경제·사회적 성과를 알리고 중견기업인 사기를 고취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중견기업 최대 행사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중견기업 주간을 맞아 진행한 이 행사에서 기술 혁신과 해외 시장 개척으로 경제 성장과 고용 창출을 선도한 우수 중견기업인에게 공로패를 수여한다.


홍정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lif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