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24] 삼성, 전 세계 스포츠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폰서 브랜드 4위

공유
1

[글로벌-Biz24] 삼성, 전 세계 스포츠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폰서 브랜드 4위

1위 펩시, 2위 레드불, 3위 코카콜라, 5위 푸마 뽑혀

삼성 브랜드 로고이미지 확대보기
삼성 브랜드 로고
삼성이 전 세계 스포츠 업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폰서 브랜드 4위에 올랐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7일(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가 전 세계 각종 스포츠 팀을 후원하는데 많은 노력과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세계 스포츠 팀이 가장 선호하는 8대 브랜드(The Top 8 Most Popular Sponsor Brands in Sports)를 선정해 발표했다.
통신은 글로벌 초우량 기업으로 떠오른 삼성이 전 세계 축구, 농구, 배구, 야구 등 다양한 스포츠를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고 인기 있는 대회중 하나인 미국 메이저리그야구(MLB) 경기도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인기 브랜드 순위에서 1위는 세계 최대 음료 제조업체 '펩시', 2위는 오스트리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에너지 음료 제조업체 '레드불', 3위는 미국 음료업체 '코카콜라', 5위는 독일 스포츠 의류 브랜드 '푸마', 6위는 독일 스포츠 의류 브랜드 '아디다스', 7위는 영국 스포츠 의류 브랜드 '리복', 8위는 영국계 글로벌 윤활유 업체 '캐스토롤'이 각각 차지했다.


김민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ntlemin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