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셀트리온 주가, “더 오른다?”…실적불확실성 일단락

공유
2

셀트리온 주가, “더 오른다?”…실적불확실성 일단락

셀트리온 주가가 최근 실적개선기대로 반등하고 있다. 자료=신한금융투자
셀트리온 주가가 최근 실적개선기대로 반등하고 있다. 자료=신한금융투자
셀트리온 주가가 20만 원 탈환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실적우상향 추세가 이어지며 주가도 이에 발맞춰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가 나오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셀트리온 주가는 7일 오전 9시 6분 현재 전거래일 대비 0.25% 오른 19만7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7거래일만에 상승세다.

주가는 지난달부터 15만원에서 19만 원대로 오르며 기지개를 펴는 모습이다.

추가상승도 가능성이 높다는 게 증권가의 분석이다.

그 원동력으로 실적개선 가능성을 꼽고 있다.

3분기 실적은 매출액은 2891억 원(+25.1%, 이하 전년 대비), 1031억 원(+40.1%)으로 시장기대치(매출액 2927억 원, 영업이익 1066억 원)를 충족했다. 매출액은 1년 만에 늘었으며 영업이익도 지난해 1분기 이후 처음으로 증가하는 등 실적개선세가 뚜렷하다는 평이다.

이태영 KB증권 연구원은 “유럽에서 자가면역질환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인 램시마SC(1301억 원, 전체 매출액의 45%)와 미국의 항암항체 바이오시밀러인 트룩시마(838억원, 전체 매출액의 29%)의 출시 임박에 따른 공급 확대가 매출성장을 이끌었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실적전망도 밝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 항암항체 바이오시밀러인 트룩시마와 유방암·위암 치료제인 허쥬마의 미국판매에 대응하기 위한 생산, 적정재고 수준 유지를 위한 램시마(인플렉트라) 생산재개뿐아니라 램시마SC의 생산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5000억 원, 5879억 원으로 올해 대비 각각 43%, 49%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배기달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내년은 실적정상화의 원년이 될 것”이라며 “과거처럼 큰 폭의 약가 인하와 공장증설에 따른 일회성 비용도 없고, ‘트룩시마’ ‘허쥬마’의 미국 매출뿐만아니라 유럽에서 ‘램시마SC’ 매출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목표가의 경우 유진투자증권 27만 원, 신한금융투자 26만 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