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BI저축은행, '당신은 모으실거야' 저축가요 공개

공유
0

SBI저축은행, '당신은 모으실거야' 저축가요 공개

SBI저축은행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저축가요'의 두번째 시리즈 '당신은 모으실거야' 관련 영상 이미지   사진=SBI저축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SBI저축은행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저축가요'의 두번째 시리즈 '당신은 모으실거야' 관련 영상 이미지 사진=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이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5월 시작한 기업 홍보 캠페인 '저축가요'의 두번째 시리즈 ‘당신은 모으실꺼야’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저축가요'는 최근 문화 트렌드인 뉴트로(New-Tro) 콘셉트를 기반으로 과거 유행했던 대중가요를 저축 관련 내용으로 개사해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 시리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두번째 저축가요는 지난 1975년 발표된 가수 혜은이의 ‘당신은 모르실꺼야’를 ‘당신은 모으실꺼야’로 바꿔부르고 영상도 콘셉트에 맞게 레트로풍으로 풀어냈다.

참여 가수는 앞서 첫번째 저축가요인 ‘월급을 흘러갑니다’를 불렀던 유튜브 스타 요요미가 다시 한 번 참여해 가수 혜은이씨의 과거 모습을 완벽하게 재연했다.

가수 혜은이의 ‘당신은 모르실꺼야’는 지난 1975년 발표 이후 핑클 등 여러 가수들이 리메이크해 전 연령층에 꾸준하게 사랑받아 온 곡이다.

SBI저축은행은 "저축송으로 재미있게 개사한 당신은 모으실꺼야 역시 다양한 연령층이 익숙하게 접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중들이 저축의 중요성을 공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5월 진행된 1차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500만건을 기록한 바 있다. 대중적인 인기를 바탕으로 지난 2분기에는 국내 유튜브 인기 영상 상위 8위안에 들어 영향력 있는 콘텐츠로 평가 받기도 했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