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NHN 에이스, 영국 결제전문 뱅고와 한국 모바일게임 마케팅 솔루션 계약

공유
0

[글로벌-Biz 24] NHN 에이스, 영국 결제전문 뱅고와 한국 모바일게임 마케팅 솔루션 계약

이미지 확대보기
디지털 광고회사 NHN 에이스가 영국의 결제전문기업 뱅고(Bango)와 한국 모바일게임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30일(현지시간) 프로액티브인베스터스닷컴 등 해외 IT매체들에 따르면 뱅고는 NHN에이스와 이같은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앱 개발자와 협력해서 유료의 새로운 사용자들 끌어들여서 앱 내 구매수익을 늘리고 프리미엄 앱과 콘텐츠를 사용하면서 마케팅 비용을 줄이기 위해 계약을 맺었다.

뱅고측은 한국시장에서 모바일게임에 월 수백달러를 온라인에서 소비할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평생 가치고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게임 사용자의 평균 월 소비액은 96달러이지만 사용자 확보 비용은 높다. 한 사람의 사용자가 앱내 구매를 하면 66.95달러의 비용이 든다. 결국 비구매자이거나 구매횟수가 낮은 사용자에게 마케팅하면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다.

뱅고 제품마켓팅담당 부사장 가이 싱(Guy Singh)씨는 "이번 제휴로 NHN에이스와 뱅고는 앱개발자가 마켓팅 비용을 현명하게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뱅고 오디언스를 사용해 마켓팅을 효과적으로 한다면 앱개발자는 한국의 고지출 게이머로부터 많은 수익을 창출할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