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 CEO]애플 팀 쿡( Tim Cook) 트위터 프로필 교체 … '에어팟 프로' 뜨거운 애정

공유
0

[글로벌 CEO]애플 팀 쿡( Tim Cook) 트위터 프로필 교체 … '에어팟 프로' 뜨거운 애정

애플 팀쿡  '에어팟 프로' 뜨거운 애정 이미지 확대보기
애플 팀쿡 '에어팟 프로' 뜨거운 애정
애플 팀쿡 회장의 신제품 세일즈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팀 쿡 애플 CEO는 30일 트위터 프로필 사진을 교체했다.
프로필 사진에 새로 등장한 것은 에어팟이다.

최근 애플이 신 제품으로 공개한 "에어팟 프로"이 팀 쿡 트윗의 프로필 사진으로 올라온 것이다.

팀쿡은 애플이 심혈을 투자해 세로 개발한 유망 신제품을 프로필 사진으로 올리는 습관이 있다. 아이패드와 애플 펜슬 등도 팀쿡의 프로필 사진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알려졌다.

팀 쿡은 지난 3월 '에어팟 2세대' 공개 때도 프로필 사진에 에어팟을 합성하기도 했다.

에어팟이 애플의 운명을 좌우하는 전략상품이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2019년 2분기 글로벌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애플 '에어팟'은 53%의 시장 점유율로 글로벌 1위에 어ㅗㄹ랐다. 애플의 에어팟 매출은 아이폰 매출을 상쇄하고도 남는다.

에어팟 프로는 Δ커널형 인이어 디자인 Δ화이트 색상 Δ외부 소리와 귀 안쪽 잡음을 감지해 안티 노이즈를 발생시키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Δ외부 마이크를 통해 바깥쪽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주변음 허용' Δ시리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한번 충전하면 최대 5시간까지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노이즈 캔슬링 모드로는 4시간30분 음악 재생, 3시간30분간의 통화가 가능하다.
팀 쿡 CEO는 1982년 산업공학으로 오번 대를 졸업하고 1988년 듀크대에서 MBA 학위를 닸다. 졸업 후 컴팩에서 일하다가, 1998년 스티브 잡스의 초정으로 애플과 연을 맺었다.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