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트럼프 대통령 탄핵이슈속 프라이머리는?... 예비경선 당원 아니더라도 참여

공유
0

트럼프 대통령 탄핵이슈속 프라이머리는?... 예비경선 당원 아니더라도 참여

미국 민주당 지지층 과반수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해 탄핵 추진을 원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로이터/뉴스1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민주당 지지층 과반수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해 탄핵 추진을 원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로이터/뉴스1
미국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이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프라이머리가 10일 포털에서 관심이다.

미국의 대통령 선거에서 정당별 후보를 선출하는 예비 경선의 한 방식으로 등록된 당원만 참여할 수 있는 코커스와는 달리 당원이 아니더라도 참여할 수 있다.
원칙적으로는 정당의 당원이 아닌 일반인도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서 '오픈 프라이머리'라고도 한다.

실제로는 등록된 당원만 투표할 수 있는 폐쇄형, 당원 여부에 관계없이 등록만 하면 참여할 수 있는 혼합형,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완전 개방형 등으로 운영된다.

예를 들면, 뉴햄프셔주의 프라이머리는 다른 정당의 당원은 참여할 수 없는 준 개방형으로 치러진다.

미국 50개 주 가운데 27개 주가 프라이머리를 채택하고 있으며, 나머지 23개 주는 코커스를 실시한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