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배터리제조업체 '세방전지', 스페인 FC바르셀로나와 3년 후원계약

공유
0

[글로벌-Biz 24]배터리제조업체 '세방전지', 스페인 FC바르셀로나와 3년 후원계약

'로케트 배터리'로 유명한 세방전지가 스페인 명문 축구구단 FC바르셀러나와 3년 후원계약을 맺었다.

세방전지와 3년 후원 계약을 맺은 스페인 FC바로셀로라의 메시 선수. 사진=FC바로셀로나이미지 확대보기
세방전지와 3년 후원 계약을 맺은 스페인 FC바로셀로라의 메시 선수. 사진=FC바로셀로나

FC바로셀로나는 8일 이사회를 열고 세방전지 후원계약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세방전지는 앞으로 3년간 FC바로셀로나를 후원한다.

FC바로셀로나가 한국 기업과 후원계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FC바로셀로나는 이에 대해 "이는 한국뿐 아니라 베트남과 말레이시아를 포함해 아시아 역내 국제화 전략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세방로고
세방로고


1952년 설립된 세방전지는 전세계 13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는 세계 10대 축전지 메이커다. 지난해 매출액 1조1657억 원, 영업이익 1101억 원을 달성했다. 로케트배터리라는 브랜드를 사용하며 소형 배터리를 생산하는 '로케트전지'와 전혀 다른 회사다.

세방전지는 이상웅 회장(61)이 2013년 9월부터 이끌고 있다. 경복고와 서강대를 졸업하고 미국 펜신베니아대 와튼스쿨에서 경영학석사를 취득했다. 아버지 이의순 명예회장이 보수적으로 사업을 펼친 것과 달리 신산업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세방전지는 극한 환경으로부터 자동차를 보호하는 자동차용 배터리 GB시리즈와 산업용 무보수 밀폐형 장수명 연료축전지 GSL시리즈 등을 생산한다.

세방 자동차용 배터리이미지 확대보기
세방 자동차용 배터리

세방전지 측은 홈페이제 "폭스바겐으로부터 'Procee Audit A' 등급을 받은 세방전지는 BMW, 폭스바겐, 현대, 기아차 등 세계 유수 자동차 메이커에 OE 납품을 하고 있으며 국내 차량용 축전지 업계에서 AS 시장 40% 이상, OE 시장에서 30%대의 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방전지는 사회공헌 활동을 열심히 해왔다. 세방은 2017년 12월 사회복지법인 세방 이의순재단을 설립해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 노인, 사회복지시설 등 소회계층에 대한 복지증진 사업을 펴왔다.


박희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cklond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