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P&G, 다양한 가족 응원하는 여가부 주최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 동참

공유
0

한국P&G, 다양한 가족 응원하는 여가부 주최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 동참

포용적 사회 조성 위한 여가부 주최 ‘세상모든가족함께’ 행사에 후원기업으로 참여

center
6일 부산해양박물관에서 열린 ‘세상모든가족함께’ 바다 나들이 행사 한국P&G 체험 부스에 참여한 시민들의 모습. 사진=한국P&G
한국P&G(대표 발라카 니야지)는 6일 부산 영도구 소재 부산해양박물관에서 진행된 여성가족부 주최 ‘세상모든가족함께’ 바다 나들이 행사에 후원 기업으로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5월 열린 숲속 나들이 행사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세상모든가족함께’ 바다 나들이 행사는 한부모·다문화 가족 등 모든 형태의 가족을 포용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 조성을 위해 여성가족부가 추진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는 이정옥 여가부 장관 등 주요 인사와 초청가족, 일반시민 등 약 10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후원 기업으로 참여한 한국P&G는 △환아와 가족들을 돕기 위한 ‘P&G 패밀리케어 프로그램’ △한부모 가정에 생필품을 지원하는 ‘엄마손길 캠페인’ △올림픽 선수와 선수 어머니의 노고를 응원하는 ‘땡큐맘 캠페인’ 등 그동안 꾸준히 진행해온 다양한 형태의 자사 CSR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소외계층 가족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 앞장섰다.
또 에코백에 본인이 생각하는 가족을 자유롭게 표현해보고 색칠하는 가족참여형 ‘DIY 에코백 꾸미기’ 활동을 진행해 가족들이 함께 서로의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피앤지 부스를 방문하거나 행사 부스 5개 이상 체험을 완료한 가족에게는 P&G의 주요 생활용품 브랜드인 다우니, 오랄-비, 팬틴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선물했다.

이외에도 이번 바다 나들이 행사에는 가족을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 토크 콘서트, 가족 합창 무대 등의 문화 공연 프로그램과 후원 기업들의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가 준비돼 참석 가족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발라카 니야지 한국P&G 대표는 “피앤지가 모든 가족의 행복하고 평등한 삶을 지속적으로 응원해 온 만큼, 이러한 뜻 깊은 행사에 후원 기업으로 참여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한국피앤지는 여러 형태의 가족을 둘러싼 사회적 편견을 개선하고 포용적 인식을 확립하기 위한 다방면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P&G는 지난해 ‘P&G 패밀리케어 프로그램’을 출범한 이후 모든 형태의 가족들에게 더 나은 삶을 위한 오늘의 변화를 선사하기 위한 적극적인 사회 공헌활동을 실천 중이다. 그 일환으로 서울시어린이병원과 서울시보라매병원의 낙후된 의료·복지시설을 개보수하고 정기적인 임직원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소외계층을 위한 경제적·정서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