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카메룬, 한국 세관시스템 벤치마킹한 카메룬 정보시스템 캄시스 도입

공유
2

[글로벌-Biz 24] 카메룬, 한국 세관시스템 벤치마킹한 카메룬 정보시스템 캄시스 도입

에드윈 폰고드 카메룬 관세청장.
에드윈 폰고드 카메룬 관세청장.
카메룬은 한국 세관시스템을 벤치마킹한 새로운 카메룬정보시스템 '캄시스(Camcis)'를 도입해 10월 1일 부터 수출입 통관 시험운영에 들어갔다고 카메룬 트리뷴 등 카메룬언론이 3일(현지기사) 전했다.

카메룬 관세청장인 폰고드 에드윈 누바가는 "카메룬의 현재 세관정보 시스템인 시도니아++를 한국세관 시스템을 벤치마킹해 만든 캄시스로 대체해 1일부터 시험 운영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카메룬 세관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앞으로 자신의 통관 작업을 계속 수행하기위해 'ept.camcis.cm' 플랫폼을 통해 새 시스템에 등록해야 한다. 카메룬 관세청은 해양 전문가, 은행, 보험 회사 및 항공사의 파트너를 IT 부서와 연계하여 새로운 시스템에 문서를 자동으로 등록하고 보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캄시스는 원래 통계 목적으로 설계된 응용 프로그램인 시도니아++를 대체한다.

카메룬 관세청에 따르면 시도니아++는 모든 통관 절차를 담당하는 데 약점이 많았다. 한국에서 영감을 얻은 캄시스는 수입 및 수출 절차를 진행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