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쉽스토리] 대우조선해양, 약 8조원 대 인도 해군 잠수함 프로젝트 입찰 참여

공유
8

[G-쉽스토리] 대우조선해양, 약 8조원 대 인도 해군 잠수함 프로젝트 입찰 참여

center
대우조선해양이 지난해 건조한 3000t 급 잠수함이 진수식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대우조선해양이 인도 해군 잠수함 프로젝트 입찰에 뛰어든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26일(현지시간) 인도 해군이 4만5000크로르(약 7조6000억 원) 규모의 잠수함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대우조선해양에 프로젝트 응찰을 요청했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라지나트 싱(Rajnath Singh) 인도 국방장관이 대우조선해양에 입찰경쟁에 참여할 것을 요구했다며 이는 대우조선해양의 잠수함 건조 능력을 인정한 것이라고 풀이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선박뿐 아니라 잠수함 건조에도 경륜을 갖춘 업체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4월 1조 원 규모 인도네시아 잠수함 3척을 수주한 바 있으며 지난해에도 독자 기술로 개발한 한국 해군의 3000t 급 잠수함을 진수하는 등 방산분야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갖고 있다.

한편 스웨덴 방산업체 사브(Saab)는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하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사브가 이번 입찰에 참여하지 않은 까닭은 인도 정부가 제시한 건조 일정을 제대로 이행하기 힘들기 때문이라는 게 관련업계의 분석이다.

올라 릭엘(Ola Rignell) 사브 인도법인 회장은 “이전에 입찰의향서(EOI)를 제출했지만 전략적 파트너십(SP) 정책 아래에서는 제한된 기한 내에 고객의 요구조건을 만족시키면서 사업을 완성시킬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려 결국 포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