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먹킷리스트 '갈비김치찌개' '김치부대찌개' '짜박이찌개', 자족식당 '갈치조림'

공유
4

'생방송투데이' 먹킷리스트 '갈비김치찌개' '김치부대찌개' '짜박이찌개', 자족식당 '갈치조림'

17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413회에는 자족식당으로 강화에 있는 제주은갈치로 만든 갈치조림과 갈치구이를 소개한다. '먹킷리스트' 코너에서는 한국인의 최애 음식 김치찌개 3 PICK 편으로 갈비김치찌개로 소문난 일산 맛집 <황토골>, 김치부대찌개가 유명한 중구 <김삼보>, 짜박이찌개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종로 광장시장 맛집 <한옥집>등을 탐방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17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413회에는 자족식당으로 강화에 있는 제주은갈치로 만든 갈치조림과 갈치구이를 소개한다. '먹킷리스트' 코너에서는 "한국인의 최애 음식 김치찌개 3 PICK" 편으로 갈비김치찌개로 소문난 일산 맛집 <황토골>, 김치부대찌개가 유명한 중구 <김삼보>, 짜박이찌개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종로 광장시장 맛집 <한옥집>등을 탐방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으로 강화에 있는 제주은갈치로 만든 갈치조림과 갈치구이를 소개한다.

17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413회에는 자연인, 막킷리스트, 자족식당, TV 복덕방 등의 코너가 꾸며진다.
이날 '자연인'으로는 "느리게 느리게 섭재골 행복찾기" 편으로 김재권씨를 만나본다.

'먹킷리스트' 코너에서는 "한국인의 최애 음식 김치찌개 3 PICK" 편으로 갈비김치찌개로 소문난 일산 맛집 <황토골>, 김치부대찌개가 유명한 중구 <김삼보>, 짜박이찌개 맛집으로 꼽히는 종로 광장시장 <한옥집>등을 탐방한다.

'자족식당' 코너에서는 "강화에서 맛보는 제주의 맛!" 편으로 제주 은갈치 갈치조림으로 유명한 강화도 맛집 <범호고향밥상>을 찾아간다.

'TV 복덕방' 코너에서는 "낚시냐 텃밭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편으로 김포 수영장에 있는 주택과 양주 개인 연못과 비밀하우스가 있는 주택을 둘러본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은 다음과 같다.

[먹킷리스트]
■ 황토골
일산 김치찌개 숨은 맛집으로 '갈비김치찌개'로 전파를 탄다. 제주산 생갈비김치찌개(중) 3만5000원이다.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강성로 101 (지번: 주엽동 72)

■ 김삼보
30년 전통을 이어가는 김삼보 을지로점으로 '김치부대찌개'를 소개한다. 부대찌개 8000원이다.
-위치: 서울 중구 을지로 250 (지번: 을지로6가 30-5)

■ 한옥집
종로5가 광장시장 맛집으로 '짜박이찌개'로 방송을 탄다. 김치찌개 7000원, 짜박이정식 9000원 등이 있다.
-위치: 서울 종로구 대학로1길 39 (지번: 종로5가 112)

[자족식당]
■ 범호고향밥상
제주 은갈치로 만든 갈치조림과 갈치구이로 유명한 강화도 마니산 맛집이다. 제주은갈치구이 1만8000원, 제주 은갈치조림 1만8000원 등이 있다.
-위치: 인천 강화군 화도면 마니산로675번길 17

[TV 복덕방]
■ 수영장 있는 주택(김포샐빛마을)
매매 5억 5천만 원
-위치: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개인 연못+비닐하우스 있는 주택(프라임부동산)
매매 3억 8천만 원
-위치: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홍죽리

한편, 다양한 생활 정보와 전국 맛집을 소개하는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