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유니코로지스틱스, 러 페스코와 시베리아 철도 이용 물품 신속 배달 서비스 협약

공유
1

[글로벌-Biz 24] 유니코로지스틱스, 러 페스코와 시베리아 철도 이용 물품 신속 배달 서비스 협약

화물운송 전문업체 유니코 로지스틱스는 러시아 물류기업 페스코와 시베리아 횡단 철도를 거쳐 유럽으로 물품을 신속 배달하는 서비스 협정을 맺었다.이미지 확대보기
화물운송 전문업체 유니코 로지스틱스는 러시아 물류기업 페스코와 시베리아 횡단 철도를 거쳐 유럽으로 물품을 신속 배달하는 서비스 협정을 맺었다.
러시아의 대표적 물류 기업인 페스코(FESCO)는 한국의 북방 물류 전문업체 유니코 로지스틱스와 시베리아 횡단 철도를 이용해 한국과 유럽 간 물품 운송을 신속하게 하는 서비스 개발 협약을 맺었다고 러시아 매체 코라벨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협약은 러시아 극동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린 동방경제포럼의 한러 비즈니스 다이얼로그 대화를 계기로 이뤄졌다.
페스코에 따르면 이번 협약의 목적은 한국과 유럽 간 운송 시장에서 주요 물류업체이자 전문성을 갖고 있는 양사가 상호 이익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는 데 있다.

알렉산드르 이슈린 페스코 회장은 "유니코와의 협력은 시베리아 횡단 랜드 브리지 서비스의 일환으로 화주를 유치할 수 있는 새로운 전망과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페스코는 지난 월러시안 레일웨이 로지스틱스와 시베리아 횡단 랜드 브리지 서비스를 시작해 일본과 유럽을 잇는 신속 운송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