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어린이 상상을 현실로!" 티웨이항공, 대구 입석초등학교 내 놀이공간 만들어

공유
1


"어린이 상상을 현실로!" 티웨이항공, 대구 입석초등학교 내 놀이공간 만들어

center
대구 입석초등학교 학생들과 티웨이항공 관계자들이 지난 2일 열린'입석상상놀이터' 개장식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
저비용항공사(LCC) 티웨이항공이 대구 동구에 있는 입석초등학교에 놀이터를 선물했다.

티웨이항공은 국제 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아이들의 놀 권리 회복 캠페인에 참여해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지원에 나섰다. 이에 따라 티웨이항공은 지난 1월부터 대구공항 인근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응모를 진행했으며 입석초등학교를 놀이터 지원 학교로 선정했다.
티웨이항공은 학교 선정 이후 놀이터를 제작하기 위해 지난 4월과 5월 놀이터 설계를 위한 워크숍을 3차례 진행했다. 워크숍 과정 내내 티웨이항공 객실승무원들이 입석초 학생들 멘토로 참여해 풍부한 상상력을 이끌어내는 데 도움을 줬다.

이들은 기존 놀이터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도출하고 워크숍에 참여한 어린이들과 함께 원하는 공간을 그림으로 그려보고 모형으로 만들며 놀이터 설계 과정을 함께 진행했다. 이들은 또 설계 후 8월 한 달 동안 현장 공사 끝에 지난 2일 학생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한 놀이터를 완공했다.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는 "아이들 상상력이 더해진 놀이터에서 마음이 건강한 아이들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 웃음이 더욱 많아질 수 있도록 의미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