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프렌즈X나이키 콜라보 제품 30일 출시 직후 '완판 행렬'

공유
0

카카오프렌즈X나이키 콜라보 제품 30일 출시 직후 '완판 행렬'

카카오프렌즈 조이라이드 리미티드 콜렉션 선풍적 인기

카카오프렌즈 X 조이라이드 리미티드 콜렉션 홍대 플래그십스토어 현장 이미지. 사진=카카오IX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프렌즈 X 조이라이드 리미티드 콜렉션 홍대 플래그십스토어 현장 이미지. 사진=카카오IX
카카오IX(대표 권승조)가 지난달 30일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나이키 코리아와 함께 선보인 한정판 제품들이 출시와 동시에 완판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카카오IX는 9월 4주차에 일부 신제품과 함께 2차 리오더 물량을 공급할 예정이다.

카카오IX는 3일 “나이키 코리아와 함께 선보인 ‘카카오프렌즈 조이라이드 리미티드 콜렉션’이 성공적인 신고식을 치렀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지난 달 30일 해당 제품 출시일 아침부터 서울 카카오프렌즈 홍대,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매장 개장과 동시에 많은 인파가 몰렸으며, 러닝인형, 블랙 폰케이스, 드라이핏 티셔츠, 에어팟 케이스 등 주요 상품의 1차 물량이 하루만에 완판됐다. 이외 나머지 제품 역시 주말에 대부분 소진되면서 이번 협업 상품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했다고 카카오IX는 전했다.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1인당 (1회 기준) 평균 4개 이상의 콜렉션 굿즈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리셀 방지를 위해 품목당 3개까지 구매할 수 있게 제한하고 있다. 또 이번 한정판 제품은 주로 여성 고객의 인기가 많았던 기존 제품과는 달리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얻었다.

한정판 제품의 두 번째 공급 물량들은 ‘60cm 메가 인형’과 ‘미니 키체인 2종’이 정식 출시되는 9월 4주차에 동시에 출시된다. 모든 제품들은 한정판으로 준비될 예정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와 진행한 첫번째 공동 프로젝트에 이렇게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면서 “출시와 동시에 주요 제품들이 모두 완판되면서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빠른 2차 출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