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월드 어드벤처, 개원 30주년 기념 '사사' 발간

공유
0

롯데월드 어드벤처, 개원 30주년 기념 '사사' 발간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지난 30년의 역사를 담은 사사를 발간했다. 사진=롯데월드 어드벤처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지난 30년의 역사를 담은 사사를 발간했다. 사진=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어드벤처(대표 박동기)가 개원 30주년을 기념해 사사(社史) '매직 스토리 북'을 발간했다.

롯데월드는 지난 1년간 기획과 편찬 과정을 거쳐 롯데월드의 발자취를 담은 매직 스토리 북을 완성했다. 딱딱한 사실 나열보다는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다양한 기록사진과 인포그래픽을 더해 누구나 편하게 읽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매직 스토리 북은 '매지컬 드림(브랜드 스토리 북)'과 '매지컬 로드(히스토리 북)' 그리고 '매지컬 스토리(팝업북)' 등 총 3권으로 이뤄졌다. 그중 매지컬 드림은 30년간 성장해온 롯데월드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화보와 함께 편집한 종합 가이드 북으로 총 4개 챕터로 나뉜다.

매지컬 로드는 롯데월드 기획부터 2019년 현재에 이르는 30년의 역사를 서술한 히스토리 북이다. 매지컬 로드라는 이름은 '롯데월드가 30년간 걸어온 기적 같은 길'이라는 뜻을 의미한다. 이름 그대로 탄생 배경에서 시작해 성장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역사를 시간 순으로 서술하고 있다. 특히 오픈 당시 시대상과 함께 롯데월드의 과거 모습도 볼 수 있다.

매지컬 스토리는 책을 펼치면 입체적인 그림이 올라오는 팝업북이다. 롯데월드에서 만날 수 있는 축제를 모두 담았으며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계절별 축제 무대와 캐릭터들이 함께 펼쳐져 마치 책 속의 작은 롯데월드에 다녀온 듯한 느낌을 준다.

롯데월드는 매지컬 로드와 매지컬 드림 2권으로 구성된 사사를 이달 전국 국공립 도서관, 공공기관, 대학 도서관 등 400여 곳 배포할 예정이다. 매지컬 스토리는 롯데월드와 서울스카이 기프트숍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이번 사사 발간은 지난 30년 동안 롯데월드가 고객들과 함께 걸어온 발자취와 브랜드 가치를 집대성한 정수"라며 "롯데월드의 그동안의 이야기가 국내 테마파크 산업 발전에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