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스포츠 24] 레버쿠젠 MF 하베르츠 EPL 5개 클럽 러브콜…이적료 9,100만 파운드 이상

공유
0

[글로벌-스포츠 24] 레버쿠젠 MF 하베르츠 EPL 5개 클럽 러브콜…이적료 9,100만 파운드 이상

카이 하베르츠.이미지 확대보기
카이 하베르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 아스널, 리버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첼시가 레버쿠젠 소속 독일 미드필더 카이 하베르츠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영국 언론 ‘미러’ 등이 현지 시간 22일 보도했다.
현재 20세인 하베르츠에는 이미 맨체스터 시티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구체적 제안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보도되고 있다. 심지어 라 리가의 영원한 숙적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도 이 선수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소식도 들린다.

이런 가운데 맨체스터 시티 외 프리미어 리그 ‘빅 6’ 중 하나인 아스널, 리버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첼시도 하베르츠 영입 쟁탈전에 참전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하고 있다. 이 매체에 따르면 하베르츠는 9,100만 파운드(약 1,334억9,700만 원)의 시장가치가 책정되고 있으며 겨울 이적시장 이후 이 선수에 대한 영입움직임이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하벨츠는 2016년 레버쿠젠에서 정상 팀 데뷔했으며, 지난 시즌은 공식전 42경기에 출전해 20득점 7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연령별 독일 대표 팀에도 뽑혔으며 작년 9월9일 열린 페루와의 평가전에서 출전 A대표에 데뷔하기도 했다. 그는 자신이 바르셀로나 팬임을 공언하고 있다지만 과연 어떤 선택을 할지 주목된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