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홍콩 송환법이란?... 홍콩은 영국, 미국 등 20개국과 인도 조약 中과은 아직 미체결 그리고 시위이유

공유
0

홍콩 송환법이란?... 홍콩은 영국, 미국 등 20개국과 인도 조약 中과은 아직 미체결 그리고 시위이유

3월부터 범죄인 인도법에 반대 결력한 시위 ... 반중국 성향으로 확대

유엔 인권고등판무관실이 홍콩의 공권력에 의한 시위 과잉진압 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이미지 확대보기
유엔 인권고등판무관실이 홍콩의 공권력에 의한 시위 과잉진압 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홍콩에서 연일 격렬한 시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홍콩 송환법 뜻이 14일 포털에서 관심이다.

홍콩 송환법은 홍콩 시민들이 2019년 3월부터 범죄인 인도법에 반대하며 전개한 시위로, 6월에는 100만 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시위로 확산됐다.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은 이와 같은 대규모 시위에 6월 15일 법안 잠정 중단 방침을 밝혔으나, 법안 완전 철폐와 캐리 람 행정장관의 사퇴까지 요구하는 홍콩 시민들의 시위는 반중국 성향으로 확대되며 계속 이어지고 있다.

범죄인 인도법은 중국 본토와 대만, 마카오 등 홍콩과 범죄인 인도 조약을 체결하지 않은 국가나 지역에도 범죄인을 인도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홍콩은 영국, 미국 등 20개국과 인도 조약을 맺었지만 중국과는 이 조약을 체결하지 않았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