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카드, ‘카카오T' 특화 신용카드 출시

공유
0


하나카드, ‘카카오T' 특화 신용카드 출시

center
‘카카오T 하나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가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자인 카카오T와 함께 카카오T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에 특화된 신용카드인 ‘카카오T 하나카드’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카드는 카카오T 애플리케이션으로 택시 블랙, 대리운전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을 분석해 카카오T 전용서비스부터 생활영역에서 맞춤 혜택을 제공하도록 구상했다.

카드를 발급받아 카카오T 애플리케이션에 등록 후 5000원 이상 자동 결제건에 한해 지난달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2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상 생활에서도 주유 업종(SK에너지, GS칼텍스, S-OIL, 현대오일뱅크)에서 리터당 6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철도(코레일, SRT)업종에서 2000원 이상 결제시 5% 할인, 영화(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에서 1만원 이상 결제시 3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와 카카오T는 신규카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달 말까지 카드를 신규로 발급 받은 후 카카오T 어플리케이션에서 택시 블랙, 바이크 등을 자동 결제하면 카카오T 택시 쿠폰 5만원권을 제공한다.

이달의 카드 발급자에 한해 오는 10월 말까지 ‘카카오T 하나카드’를 100만원 이상 이용하면 카카오T 택시 쿠폰을 추가로 5만원권을 제공해 총 10만원의 택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급변하는 모바일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카드 업계 최초로 카카오T와 함께 제휴카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장 환경과 고객 데이터를 정밀 분석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카드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