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전 세계가 주목하는 K-패션‘... 한국 패션의 트렌드 5가지는?

공유
0

[글로벌-Biz 24] ‘전 세계가 주목하는 K-패션‘... 한국 패션의 트렌드 5가지는?

대형 카디건과 양말, 체크무늬, 러플 탑, 액세서리 등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플라워 무늬 '러플 탑'. 사진=CEOWORLD Magazine

세계적으로 한류 열풍이 불면서 K-패션도 주목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미국의 미디어 매체 CEOWORLD는 올해 하나의 현상으로 잡리잡고 있는 한국 패션의 트렌드 5가지에 대해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해당 매체는 먼저 ‘대형 카디건’을 꼽았다. 에디터는 신체 사이즈보다 훨씬 큰 카디건이 한국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서부에서도 빠르게 유행이 퍼져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널찍한 사이즈의 카디건이 입는 사람의 몸을 움직이게 쉽게 해준다는 것이다.

두 번째 트렌드는 양말과 운동화다. 발목까지 오는 양말에 운동화를 함께 신는 것이다. 양말을 청바지 안으로 숨기는 게 아닌 치마나 원피스를 입으면서 양말을 드러내 보이는 것도 트렌드라고 소개했다.

또 체크무늬 의류 인기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한국 드라마에 체크무늬 드레스와 치마, 바지를 입은 여성이 등장하기 때문이다. 이 매체 에디터는 드라마에서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체크무늬 양복을 입거나 손수건을 들고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전했다.

또 다른 트렌드는 ‘러플 탑’이다. 러플 탑은 한국 드라마에서 배우들이 자주 입고 등장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러플 탑은 치마나 청바지 등 어떤 하의와도 잘 어울려 어디서나 주목받는 옷이다.

이 밖에 한국의 트렌드로 액세서리를 언급했다. 에디터는 한국 사람들이 헤어핀과 반지 등 다양한 종류의 액세서리를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한국 스타들이 코디의 포인트로 헤어핀을 하는 경우가 많고 한국 온라인 패션 스토어는 다양하고 많은 헤어핀을 팔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수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hsj9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