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삼성전자, 인도 내 대형 모바일 체험센터 또 짓는다

공유
0

[글로벌-Biz 24] 삼성전자, 인도 내 대형 모바일 체험센터 또 짓는다

첸나이 하이데라바드 뭄바이 델리 등 장소 물색 중

삼성전자는 인도 벵갈루루에 이어 첸나이, 하이데라바드, 뭄바이, 델리에도 대형 모바일 체험센터를 짓기로 확정하고 장소를 물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는 인도 벵갈루루에 이어 첸나이, 하이데라바드, 뭄바이, 델리에도 대형 모바일 체험센터를 짓기로 확정하고 장소를 물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인도 벵갈루루에 대규모 모바일 체험 센터를 개설한 데 이어 첸나이와 하이데라바드, 뭄바이, 델리에도 비슷한 대형 체험 센터를 설립하기 위해 장소를 물색 중이라고 인도 현지매체인 이코노믹타임스가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새 체험 센터들은 각각 1만~1만5000평방 피트 규모일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는 앞서 지난해 8월 인도 남부 벵갈루루에 유서 깊은 오페라 하우스를 통째로 변신시킨 모바일 체험센터 '삼성 오페라하우스'를 오픈했다.

이 센터 규모는 3만3000평방 피트가 넘어 삼성 체험센터 가운데 세계에서 가장 크다.

삼성의 모바일 체험센터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가상 현실(VR), 스마트폰 등 최신 기술과 제품을 배우고 즐기는 공간으로, 사용자와 잠재 고객들에게 기술혁신이 일상생활을 어떻게 바꾸는지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