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시아나항공, 차세대 여객기 'A321NEO' 도입… 국내항공사 최초

공유
1

아시아나항공, 차세대 여객기 'A321NEO' 도입… 국내항공사 최초

한창수(왼쪽 여덟번째) 아시아나항공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1일 인천국제공항 주기장에서 진행된 A321NEO 1번기 신규도입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이미지 확대보기
한창수(왼쪽 여덟번째) 아시아나항공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1일 인천국제공항 주기장에서 진행된 A321NEO 1번기 신규도입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차세대 고효율 여객기로 평가받는 에어버스 'A321NEO'를 국내 항공사 최초로 도입에 성공했다.

아시아나항공은 1일 인천국제공항 주기장에서 열린 도입식에 한창수 아시아나항공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주력 기종 'A321NEO'의 국내 첫 인도를 기념했다.
신형 A321NEO는 동급 항공기보다 연료 효율성이 15% 향상되고 소음은 약 7데시벨(dB) 줄어든 최첨단 기술 집합체 항공기다. 세계 1위 항공기 엔진 제조사 CFM 인터내셔널사가 제작한 CFM Leap-1A 엔진을 장착해 연료 효율은 높이고 소음은 낮췄다.

특히 A321NEO는 내부 공간이 고객 친화적으로 구성됐다. 아시아나항공이 도입하는 A321NEO는 188석(비즈니스 8석, 이코노미 180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HEPA 필터 공기정화 시스템을 장착해 비행중 항상 쾌적한 실내 환경을 선사한다.

더불어 '기내 무선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도입해 개인 모바일 디바이스 활용을 극대화하는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또한 기내 전 좌석에 USB 충전 포트와 AC 충전 포트가 장착돼 있어 디바이스 충전이 가능하며 기기 거치대가 설치돼 있어 사용에 편리함을 더한다.

신규 도입한 A321NEO는 오는 9일부터 타이베이, 클라크필드, 나고야 등 중단거리 노선에 투입될 예정이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