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건설, 통합 주거 프리미엄 브랜드 '포레나’ 공개

공유
0

한화건설, 통합 주거 프리미엄 브랜드 '포레나’ 공개

스웨덴어 '연결' 의미...사람과 공간을 잇는 '특별한 주거 기준' 제시

한화건설의 새로운 주거 브랜드 '포레나' BI. 자료=한화건설
한화건설의 새로운 주거 브랜드 '포레나' BI. 자료=한화건설
한화건설이 아파트·주상복합·오피스텔 아우르는 주거 프리미엄 브랜드 ‘포레나(FORENA)’를 공개하고, 하반기 분양예정 단지에 선보일 예정이다.

스웨덴어로 ‘연결’을 의미하는 포레나는 ‘사람과 공간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들겠다는 한화건설의 의지를 담고 있다.
브랜드 슬로건은 ‘특별한 일상의 시작’으로 포레나를 통해 경험하는 새로운 생활에 대한 기대를 담았다.

이번 브랜드 개발로 한화건설은 ‘하이엔드-갤러리아’, ‘프리미엄–포레나’의 브랜드 체계를 갖추게 됐다. 포레나는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 등 공동주택 통합브랜드로서, 기존 꿈에그린과 오벨리스크 브랜드를 대체하게 되며, 한화건설은 서울 거점지역 분양 사업장을 중심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포레나는 별도의 로고가 없는 워드마크(Wordmark) 형태로, 향후 활용에 따라 그래픽 모티프, 패턴, 캐릭터 등을 결합해 새로운 브랜드로서 다양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브랜드(BI) 컬러는 ‘포레나 블루’로 신뢰와 믿음을 상징하는 블루와, 권위와 카리스마를 상징하는 블랙의 조합을 통해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아름다움을 전달하게 된다. 또한 브랜드를 상징하는 ‘포레나 패턴’을 통해 아파트 외벽과 커뮤니티 시설은 물론, 제작물과 홍보물 등에 활용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포레나는 상품과 디자인 컨셉 등 주거상품 전반에 새로운 변화를 담고 있다. 또한 커뮤니티, 인테리어, 조경 등 최근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고려한 상품 개발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차별성을 강조했다.

단지 내 입주민들과 함께 이용하는 공유형 주방 ‘포레나 키친’, 대형세탁기와 건조기를 갖춘 ‘포레나 런더리(Laundry) 카페’, 미세먼지 걱정 없이 언제든 이용 가능한 ‘포레나 키즈짐(Gym)’, 반려동물 산책이 가능한 ‘포레나 펫 플레이존’ 등을 통해 주거 생활에 새로운 변화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한화건설은 포레나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가전, 조명, 온도 제어는 물론 커뮤니티 시설 예약과 포레나 전자도서관 이용이 가능한 통합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한화건설의 신규 브랜드는 ‘포레나 천안 두정’(1067가구)을 시작으로,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817가구), ‘포레나 인천 루원시티’(1128가구), ‘포레나 대전 도마’(1881가구) 등 하반기 분양예정 단지에 적용되며, 올해 4분기에 새로운 광고로도 일반 수요자와 만날 예정이다.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는 “고객의 다양한 삶의 가치가 실현되는 공간이 바로 포레나가 추구하는 주거철학”이라며, “사람과 공간, 새로움과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