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스타항공, 혹서기 대비 스마트한 업무환경 구축

공유
0

이스타항공, 혹서기 대비 스마트한 업무환경 구축

야외근로자 건강관리 위해 쿨토시, 비타민C 등 배포

center
이스타항공 항공기. 사진=이스타항공
저비용항공사(LCC)이스타항공이 항공 교통 이용량이 증가하는 성수기 기간을 맞이해 혹서기 대비 스마트한 업무환경 구축에 나섰다.

이스타항공은 30일부터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경구식염포도당, 쿨토시, 비타민 C 등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 키트를 구성해 야외근로자들에게 배포한다.
야외근로자들은 성수기를 맞아 업무량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폭염 속에서 근무해야 하는 애로사항이 있다. 이스타항공은 근로자 건강관리를 통해 안전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향후 보건소와 손잡고 건강관리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스타항공은 오는 8월1일부터 '스마트캐주얼(Smart Casual)'을 시행한다. 스마트캐주얼은 매주 금요일마다 시행됐던 '캐주얼 프라이데이'를 전 요일로 확대 시행하는 자율 복장 제도로 임직원 조직만족도와 업무능률을 향상시키고 유연한 업무환경을 조성해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조직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항공업계 특성상 7, 8월 성수기에 업무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건강관리와 업무효율향상을 위해 근무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나가고 있다"며 "직원 건강관리와 자율복장제도를 통해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만들어 성수기 항공 이용 고객들의 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