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신금융협회 조직개편…업권별 현안 대응력 높인다

공유
0

여신금융협회 조직개편…업권별 현안 대응력 높인다

여신금융협회 로고 (사진=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협회 로고 (사진=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협회가 카드,리스·할부업 등 업권별 회원사 지원 강화와 현안 대응력 제고를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에는 사업본부, 기획본부, 지원본부로 구분하고 사업본부가 모든 업권을 담당해왔는데, 오는 22일부터는 카드본부(신용카드업)와 금융본부(리스·할부업, 신기술금융업)로 분리해 업권별 현안에 대해 적극 대응하도록 바꾼다.
카드본부 아래로는 카드기획부, 카드운영부, 소비자보호부, 자율규제부가 있고, 금융본부에는 금융부(리스·할부), 신기술금융부, 홍보부, 대외협력부, 정보시스템부가 포함된다.

지원본부는 인사·조직 관련 부서와 연구소 등을 배치해 현업 담당 본부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도록 개편한다. 이에 종합기획부, 경영지원부, 여신금융연구소, 여신금융교육연수원를 아래에 두게 된다.

또 리스·할부, 신기술금융업을 담당하는 부서에 인원을 보강해 업권별 균형 있는 지원을 통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업무 현안에 원활히 대처할 계획이다.

김주현 여신금융협회장은 “이번 조직개편과 인사발령은 협회내 3개 업권간 균형 있는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것"이라며 "향후 업권별 주요 현안과제 해결과 경영·기술 환경 변화에 따른 미래 대비를 위해 체계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