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드뉴스] 떡이 이렇게 맛있어도 되는거야?!…개성만점. 이것이 완판이다 퓨전 인기 떡

공유
0

[카드뉴스] 떡이 이렇게 맛있어도 되는거야?!…개성만점. 이것이 완판이다 퓨전 인기 떡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우리나라의 전통 음식인 떡에 새로운 재료를 더하면서 퓨전 떡이 젊은 누리꾼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각종 이색 떡이 화제다.
워낙 인기가 많아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구매해야 하는 떡들도 많다.
한정수량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준비한 주문량이 마감되면 더 구매하지 못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한 입 베어 물면 치즈처럼 쭉 늘어나는 모습과 쫄깃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떡.
지금 떡 먹는 생각에 침이 고였다면 당신은 진정한 떡순이.

SNS에서 화제가 된 인기 떡! 지금부터 하나씩 소개한다.

[홍블랑푸드체다치즈설기’]


콘서트 티켓팅을 방불케 하는 떡케팅의 주인공 '체다치즈설기'.
하얀 백설기 속에 노란 체다치즈를 넣은 퓨전 떡으로, 워낙 귀한 몸이라

이를 맛보려면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상시로 주문받는 것이 아니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지하는 날짜에만 구매할 수 있다.
수량도 한정되어 있어 피 튀기는 떡게팅에 성공해야 한다. 주문 과정이 다소 불편하지만,
한번 맛보면 절대 잊을 수 없는 강렬함에 자꾸만 찾게 되는 매력이 있다. 하얀 백설기 사이로흘러내리는 부드러운 치즈가 매력을 마구 발산한다.
직접 공수한 고퀄리티 체다치즈를 사용해 느끼하지 않고 고소하니 뒷맛이 깔끔하며, 햅쌀을사용해 홍블랑푸드만의 노하우를 담아
만든 백설기 역시 훌륭하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동구매 일정과 제조 현황을 알 수 있으니구매를 원한다면 팔로우하는 것이 좋다.

[윙잇크림치즈딸기모찌’]


떡순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브랜드 '윙잇'. 바나나떡, 들깨현미가래떡 등

슈퍼스타급 떡을 보유하고 있는 간편식 마켓 사이트로, 매번새로운 퓨전 떡을 선보이는 곳이다.

'크림치즈딸기모찌' 역시독특한 재료의 조합이 돋보이는 떡으로, 쫄깃한 딸기 찹쌀떡에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들어가 있다. 찹쌀떡은 딸기를 직접 갈아 넣어 향긋한 풍미와 딸기 씨가 씹히는 것이 포인트. 여기에부드럽고 달콤한 크림치즈가 들어있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착한마을바나나떡’]

쫀득한 식감으로 남녀노소 좋아하는 떡. 쫄깃한 찰떡 속 앙금에는리얼 바나나가 20% 함유되어 있어 향긋한 바나나의 향을 가득 풍긴다. 보슬보슬부드럽고 달콤한 카스테라 고물을 듬뿍 묻힌 떡으로 냉동에서 녹기 전 차가울 때 섭취하면 제 맛을 느낄 수 있다.

[옥토끼방앗간돼지바떡’]


향긋한 딸기의 풍미에 두 번 반하게 되는 옥토끼방앗간의 '돼지바떡'.
아이스크림 돼지바를 연상시키는 비주얼로, 흑미로 만든 쫄깃한 떡에 초코 크런치를 듬뿍 묻힌퓨전 떡이다. 실제 돼지바 아이스크림과 맛도 비슷하다. 흑미로만든 떡을 한 입 베어 물면 달콤한 딸기 앙금이 쏟아져 나온다. 떡은 100% 국내산 흑미 찹쌀을 사용해 쫀득쫀득한 식감이 우수하며,
은은한 딸기의 풍미와 식감을 더해줄 고소한 크런치의 조화가 일품이다.
여기에 땅콩가루가 섞여 있어 씹을 때마다 고소함을 더한다. 오직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다.

[좋은날떡집영의정인절미’]


독보적인 가격과 맛으로 떡순이들 사이에어 꼭 맛봐야 하는 떡 1순위로꼽히는 '영의정 인절미'.
찹쌀떡처럼 동글동글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인절미 속에는 백 앙금이 한 웅큼 들어있다.상자가득 담긴 떡은 총 40개, 가격은 단돈 만 원이다.

[명장병가착한떡초코모찌’]


벨기에산의 달콤 쌉싸래한 다크초콜릿으로 만든 초코앙금과 말랑한 찹쌀떡의 궁합은 상상 이상이다.
초코덕후들은 물론 떡순이들까지 마니아로 만든 이름과 달리 착하지 않은 중독성 강한 초콜릿 떡이다.

[청년떡집마약떡’]


SNS에서 입소문 타기 시작한 떡집으로 맛있어서 저절로 인증샷찍게 되는 맛.
살짝 얼려 먹으면 찰떡 아이스크림같은 매력이 있는 모찌 크림 떡이며, 이외에도 티라미슈, 카카오 크림 떡 등 다양하다.

[시루아네우유카스테라모찌’]


쫄깃한 찹쌀떡 안에 고소하고 달콤한 우유 앙금이! 국내산 쫄깃한찹쌀떡에 계란 흰자와 우유로 만든 손으로 곱게 간 수제 카스테라를 묻혔다.
국내산 우유로 만든 앙금이 떡 안에 함유되어 고소하고 달콤하다.

[쿠캣찹쌀떡 4’]


믿고 먹을 수 있는 국내산 경기도 찹쌀로 만든 커다란 떡 안에 초코, 우유, 고구마, 흑당 크림을 야무지게 채워 넣어 진한 맛이 특징인 찹쌀떡시리즈. 자판기 우유를 떡으로 먹는 것 같다는 우유 찹쌀떡과 새로 출시된 흑당 밀크티 찹쌀떡이 인기다.

여성층에게서 떡의 돌풍이 대단하다. 그동안 여름엔 떡의 소비가상대적으로 적었지만
요즘엔 기류가 완전히 바뀌어 찹쌀류 떡들을 중심으로 여러 이색적인 퓨전 떡들이 완판 대란을 일으키며 무더운 여름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윤수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oonsm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