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호승 신임 청와대 경제수석

공유
0

이호승 신임 청와대 경제수석

이호승 청와대 경제수석이미지 확대보기
이호승 청와대 경제수석
이호승 신임 청와대 경제수석은 외유내강의 성품과 온화한 리더십으로 내부 신망이 두터우면서도 주관이 뚜렷하고 업무추진력이 강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외풍에 흔들리거나 시류에 영합하지 않고 자기 일을 하는 '꼿꼿한 선비형'이라는 평가다. 이에 따라 기재부 내에서 '닮고 싶은 상사'에도 세 차례 선정된 바 있다.
기획재정부 종합정책과 사무관으로 출발, 경제분석과장, 종합정책과장, 경제정책국장 등을 역임하며 경제정책을 폭넓게 만들어 왔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첫 청와대 정책실 일자리기획비서관 겸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기획단장을 지냈고, 작년 12월부터는 기재부 1차관으로 승진했다.

6개월 만에 다시 청와대로 입성하는 셈이다.

청와대 고민정 대변인은 "이 수석은 경제 분야 주요 직위를 거친 정통관료 출신"이라며 "경제정책에 대한 전문성과 외유내강형 리더십을 갖추고 있어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소득주도성장과 혁신성장, 공정경제 등 3대 핵심 경제정책의 성과창출을 가속화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남 광양(54) ▲광주 동신고 ▲서울대 경제학과 ▲중앙대 경제학 석사 ▲미국 조지아대 경영학 석사 ▲행시 32회 ▲재정경제부 종합정책과·총무과 사무관 ▲대통령비서실 파견 ▲기획재정부 경제분석과장·종합정책과장 ▲국제통화기금(IMF) 파견 ▲기획재정부 정책조정심의관·미래사회정책국장·미래경제전략국장·정책조정국장·경제정책국장 ▲대통령정책실 일자리기획비서관 겸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기획단장 ▲기획재정부 1차관.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