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14일 지원 마감… 총 10팀 선발 예정

'한화 불꽃로드'는 다양한 꿈을 가진 사람들을 대상으로 창업,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정기간 국내외 여행을 지원하는 인재양성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기존의 소외이웃 지원이나 메세나(문화예술 지원) 활동 등 사회공헌 개념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창업과 취업을 준비하는 일반인들로 그 대상을 확대한 점이 특징이다.
올해 불꽃로드 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한화그룹 스타트업 창업·취업 지원센터 '드림플러스'의 창업 프로그램과 손잡고 패션&굿즈, 헬스케어, 교육, 콘텐츠, 소셜임팩트 5개 테마로 이뤄졌다. 이 캠페인은 또 각 분야 선진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여행지에서 실제 취업과 창업에 필요한 주제로 최신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필수 코스다.
모집 분야에 대한 창업이나 취업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으며 팀은 1~5명으로 구성할 수 있다. 응모자는 오는 7월14일까지 불꽃로드 모집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신청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 전형 합격자들 가운데 최종면접으로 참가자를 확정한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불꽃로드는 참가자들이 직접 여행해 콘텐츠를 기획·제작할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경험이 될 것"이라며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참가자라면 주저없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