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스포츠 24] 에레라, 포그바 이탈로 '허리' 썰렁한 맨유…바르샤 라키티치 영입 본격화

공유
0

[글로벌-스포츠 24] 에레라, 포그바 이탈로 '허리' 썰렁한 맨유…바르샤 라키티치 영입 본격화

이미지 확대보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바르셀로나의 크로아티아 대표 MF 이반 라키티치(사진)를 영입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는 소식이다. 스페인 일간 ‘스포르트’지는 잉글랜드의 ‘붉은 악마’가 라키티치를 팀 전력강화의 중요한 퍼즐로 생각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라키티치는 2014년 세비야에서 바르셀로나로 이적하자마자 곧바로 주전을 꿰차며 전 스페인 대표 MF 안드레스 이니에스타와 MF 세르히오 부스케츠 등과 함께 강력한 허리진을 구축했다.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서는 크로아티아의 준우승에 기여하면서 세계적인 MF로 우뚝 섰다.

지난해에는 파리 생제르망으로의 이적설이 제기되는 등 ‘빅 클럽’들로부터 오퍼가 끊이지 않는 라키티치는 올여름에는 팀 재건에 나선 유나이티드가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이에 대해 ‘스포르트’지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그의 영입을 위해 조사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스페인 전 MF 안데르 에레라의 퇴단이 결정됐으며 프랑스 대표 MF 폴 포그바도 레알 마드리드가 영입에 본격적으로 나서면서 중원 강화가 시급한 실정이다.

시즌 프리미어 리그 6위로 기대에 어긋난 성적표를 받아들면서 대규모 보강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톱 타깃의 한 사람으로서 라키티치에 눈을 돌리는 것 같다. 기사는 그들(유나이티드)은 라키티치가 중요한 퍼즐의 핵심조각이 될 것으로 믿고 있는 것 같다고 보도하고 있다.

라키티치는 어디까지나 바르셀로나 잔류를 원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영국 ‘데일리메일’지는 프랑스 대표 공격수 앙트완 그리즈만이나 네덜란드 수비수 마타이스 데 리흐트에 대한 이적료 마련을 위해 바르셀로나가 라키티치 방출을 허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31세의 라키티치가 올 여름 어디를 새로운 둥지로 선택할지 주목된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