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롯데 현대IT&E 이랜드리테일

공유
0


[이곳이 그곳?] 롯데 현대IT&E 이랜드리테일

◇롯데, 파주 금화공원에 ‘mom편한 놀이터’ 6호점 오픈

center
롯데=제공


롯데는 18일 경기 파주시 금화공원에 ‘mom편한 놀이터’ 6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mom편한 놀이터’ 6호점은 ‘놀이워크숍’을 통해 어린이들이 직접 만든 최초의 놀이터다. 놀이워크숍이란 놀이터가 만들어질 공간에서 놀이터디자인 게임 및 놀이터 꾸미기 등 아이들이 재미있는 놀이활동을 즐기며 다양한 의견들을 내는 프로그램이다.
◇현대IT&E, 동작구 청소년 지원기관들과 ‘진로체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T전문기업인 현대IT&E는 진로직업 체험 및 활동 지원을 위해 동작구 청소년 지원기관들과 ‘청소년 진로체험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IT&E는 동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동작청소년문화의집, 사당청소년 문화의집 등과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VR 관련 교육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랜드리테일, 미래 유통산업 주도할 스타트업 맞춤형 지원

이랜드리테일은 한화 드림플러스와 손잡고 한국 유통 산업과 관련된 스타트업을 육성한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기존 인프라를 이용해 전도유망한 유통 산업 분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운영 전반을 지원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우수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추천마케팅 채널을 통한 홍보 기회 제공등이 있다.


김형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