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상청 특보] 오늘 내일날씨 하늘에 검은 구름 전국 곳곳 비, 강풍주의보 미세먼지 일기예보

공유
1

[기상청 특보] 오늘 내일날씨 하늘에 검은 구름 전국 곳곳 비, 강풍주의보 미세먼지 일기예보

오늘날씨 내일날씨= 세종, 울릉도.독도, 울산, 부산, 대구, 대전, 인천(강화), 서울, 경상남도(창원),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봉화평지, 문경, 청도, 포항, 영덕, 의성, 영주, 안동, 상주, 칠곡, 성주, 경산, 영천, 구미), 전라남도(광양), 충청북도(제천, 진천, 충주, 영동, 보은, 청주), 충청남도(예산, 금산, 아산, 공주, 천안), 강원도(정선평지, 평창평지, 횡성, 원주, 영월), 경기도(여주, 화성, 성남, 광명, 양평, 광주, 이천, 용인, 하남, 오산, 남양주, 구리, 안양, 고양, 포천, 동

기상청 특보가 나왔다.

기상청은 내일 날씨 일기예보에서 하늘에 검은 구름이 잔뜩 끼어 있는 가운데 전국 곳곳에 비가 온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내일 날씨 일기예보에서 하늘에 검은 구름이 잔뜩 끼어 있는 가운데 전국 곳곳에 비가 온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18일 오후 발표한 내일 날씨 일기예보에서 하늘에 검은 구름이 잔뜩 끼어 있는 가운데 전국 곳곳에 비가 온다고 밝혔다.

오늘, 내일 날씨에는 강풍주의보와 건조주의보도 내려져 있다.

미세먼지는 보통에서 나쁨을 넘나 들겠다.

기상특보 현황 : 2019년 4월 18일 09시 00분 이후 (2019년 04월 18일 09시 00분 발표)

기상특보 현황: 강풍주의보 :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태백)

o 건조경보 :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o 건조주의보 : 세종, 울릉도.독도, 울산, 부산, 대구, 대전, 인천(강화), 서울, 경상남도(창원),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봉화평지, 문경, 청도, 포항, 영덕, 의성, 영주, 안동, 상주, 칠곡, 성주, 경산, 영천, 구미), 전라남도(광양), 충청북도(제천, 진천, 충주, 영동, 보은, 청주), 충청남도(예산, 금산, 아산, 공주, 천안), 강원도(정선평지, 평창평지, 횡성, 원주, 영월), 경기도(여주, 화성, 성남, 광명, 양평, 광주, 이천, 용인, 하남, 오산, 남양주, 구리, 안양, 고양, 포천, 동두천, 부천, 과천)

<참고사항>

o 경상도 일부지역과 충남(금산)에 건조주의보를 추가 발표합니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중부내륙과 강원영동, 경상도, 전남(광양)에는 실효습도가 35%(경보 지역 25%) 이하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실효습도: 목재 등의 건조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실효습도가 낮을수록 건조함을 의미함.

기상정보 : 2019년 4월 18일 12시 10분 발표

o 현재(12시) 전국이 흐린 가운데 인천을 포함한 경기 서해안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o 오늘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경기동부와 강원영서는 비가 5mm 미만으로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또한, 서울을 포함한 그 밖의 중부지방에서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일부지역에서는 조금 기록되는 곳도 있겠으나, 강수량은 매우 적겠습니다.

기상정보 : 2019년 4월 18일 04시 10분 발표

< 기상 현황과 전망 >

* 예상 강수량(18일 오후12~18시)

- 경기동부, 강원영서, 울릉도.독도(18~21시), 북한: 5mm 미만

o 현재(04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며, 전남 서해안에는 안개가 낀 곳이 있습니다.

o 오늘(18일)은 제주도 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중부지방은 낮부터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많고 경기동부와 강원영서에는 오후(12~18시)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다가 밤(18시)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o 내일(19일)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고, 남부지방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많고 전라동부 내륙과 경남서부 내륙에는 오후(12~18시)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모레(20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중부지방은 오후(15시)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 기온 전망 >

o 내일(19일)까지 아침기온은 평년(아침최저 4~11도)과 비슷하거나 높겠고,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오늘(18일) 낮기온이 20도 이상 오르겠으며 특히,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2~18도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전망 >

o 오늘(18일) 아침(09시)까지 전라서해안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중부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현황과 전망 >

o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북부산지에는 오늘(18일) 밤(24시)까지 바람이 10~18m/s(36~65km/h)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강원중남부산지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8~13m/s(29~47km/h)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산불 등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o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중부내륙과 강원영동, 경북, 전남동부(광양)에는 실효습도가 35%(경보 지역 25%) 이하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실효습도: 목재 등의 건조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실효습도가 낮을수록 건조함을 의미함.

< 해상 전망 >

o 오늘(18일)부터 당분간 서해상과 남해상, 제주도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내일(19일) 동해상에는 바람이 8~14m/s(29~50km/h)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또한, 내일(19일)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해 높은 물결이 해안가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오늘(18일)부터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겠으니, 남해안과 서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 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