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프라웨어-NHN에듀, 모바일 알림장 서비스 '아이엠스쿨'앱 확산 나섰다

공유
0

인프라웨어-NHN에듀, 모바일 알림장 서비스 '아이엠스쿨'앱 확산 나섰다

교육기관 대표 알림장 ‘아이엠스쿨’앱에 모바일용 ‘폴라리스 뷰어’
뷰어 하나로 MS 오피스, 한컴 오피스, PDF 등 전 포맷 지원 강점

인프라웨어가 NHN에듀가 운영하는 초중고 모바일 알림장 서비스 아이엠스쿨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 교육기관 대표 알림장 ‘아이엠스쿨’앱 확산의 또다른 전기를 마련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인프라웨어가 NHN에듀가 운영하는 초중고 모바일 알림장 서비스 아이엠스쿨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 교육기관 대표 알림장 ‘아이엠스쿨’앱 확산의 또다른 전기를 마련했다.
인프라웨어가 NHN에듀와의 전략적 제휴로 교육기관 대표 알림장 ‘아이엠스쿨’앱 확산의 또다른 전기를 마련했다.

인프라웨어(대표 곽민철, 이해석, 이홍구)는 NHN에듀가 운영하는 초중고 모바일 알림장 서비스 아이엠스쿨(이하 아이엠스쿨)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NHN에듀의 아이엠스쿨 모바일 알림장은 초, 중, 고등학교 1만5721개교와 연동되고, 400만명의 학부모가 사용하는 교육기관 대표 알림장 앱이다.

공지사항, 가정통신문, 급식, 학사일정과 같은 각종 학교 소식을 스마트폰으로 학부모와 학생에게 제공하며, 개설된 알림장 게시판 수만 78만3605개에 달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인프라웨어는 모바일 문서 뷰어 ‘폴라리스 뷰어’를 아이엠스쿨 모바일 알림장에 적용한다. 사용자 누구나 ‘폴라리스 뷰어’를 통해 알림장의 문서파일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또한 학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알림장 문서파일을 열게 될 경우 안드로이드, iOS 등 각각의 스토어로 자동 이동함에 따라 보다 편리하게 폴라리스 뷰어를 다운받을 수도 있다.

인프라웨어의 ‘폴라리스 뷰어’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문서 보기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MS 오피스, 한컴 오피스(HWP, 한셀, 한쇼), PDF 등 다양한 포맷의 문서파일을 원본 그대로 확인할 수 있도록 특화된 모바일 문서 뷰어이다. 특히 폴라리스 뷰어 하나만으로도 MS 오피스, 한컴 오피스 등 학교에서 제공하는 문서포맷을 모두 열람할 수 있어 학부모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인프라웨어와 NHN에듀는 보다 긴밀한 협업을 기반으로 학부모의 사용편의성 확보 및 교직원의 업무 효율화를 돕는 방향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