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롯데百 GS리테일 롯데홈쇼핑 外

공유
0

[이곳이 그곳?] 롯데百 GS리테일 롯데홈쇼핑 外

◇롯데백화점, 사회적 협동조합 팝업스토어 오픈

center
롯데백화점=제공


롯데백화점은 본점 2층에 위치한 ‘더 웨이브’에서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코트라(KOTRA)와 착한 기업을 위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회적 협동조합 ‘구두 만드는 풍경’의 브랜드 ‘아지오’의 구두, 사회적 협동조합 ‘서울 가죽 소년단’의 브랜드 ‘템츠’ 가방, 사회적 협동조합 ‘알비엘코리아’의 브랜드 ‘원’의 가방을 선보인다.

◇GS리테일, ‘생활서비스부문 동반성장 간담회’ 개최

GS리테일은 12일 생활서비스부문을 대표하는 8개 중소 파트너사의 임직원을 GS타워로 초청해 ‘2019년 동반성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파트너사와의 소통 강화와 동반성장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번 동반성장 간담회에서는 GS리테일이 진행하고 있는 동반성장 관련 제도를 설명하고 추진현황에 대해 공유했다.
◇롯데홈쇼핑, 부천·군산서 '작은도서관' 개관

롯데홈쇼핑은 11일 경기도 부천과 전북 군산에 지역 아동들을 위한 친환경 학습공간인 ‘작은도서관’ 61, 62호를 완공하고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판식에 이어 내부 시설을 둘러본 후 해당 지역의 아동센터 현황과 향후 도서관 운영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샤롯데봉사단은 도서 정리, 비품 교체 및 디지털 학습기기 설치 등 봉사활동을 했다.

◇롯데멤버스, 롯데자이언츠와 'Schools for Asia' 후원 협약 체결

롯데멤버스는 11일 롯데자이언츠와 함께 유니세프 '스쿨스 포 아시아(Schools for Asia)’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2019 시즌 부산 사직야구장을 찾는 관중 1명 당 후원금 100원이 적립되는 방식이며, 최대 1억원 상당의 기금이 조성될 예정이다. 누적된 금액은 시즌 종료 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된다.

◇롯데GRS, ‘제2회 mom편한 플리마켓’ 개최

롯데GRS는 오는 13일 롯데몰 김포공항점 썬큰광장에서 홀트아동복지회, 롯데자산개발과 함께 ‘제2회 mom편한 플리마켓’을 연다고 밝혔다. ‘제2회 mom편한 플리마켓’은 미혼한부모의 경제적 자립 지원을 위한 수공예품 판매 경로 확보를 취지로 기획됐다. 미혼한부모가 직접 제작한 가죽공예, 수제 차, 주방 용품 등의 물품을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판매한다.


김형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