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 현장!] 롯데百 홈플러스 11번가 外

공유
0

[유통 현장!] 롯데百 홈플러스 11번가 外

◇롯데백화점, 핸드백 브랜드 ‘바키어’ 론칭

center
롯데백화점=제공


롯데백화점에서 운영하는 해외패션 편집샵 ‘탑스(TOPS)’는 오는 11일부터 핸드백 브랜드 ’바키아(botkier)’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바키아(botkier)’는 2003년 뉴욕에서 탄생한 브랜드로, 품질 대비 좋은 가격과 할리우드 배우들이 애용하는 핸드백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그 동안 국내에는 공식 판매처가 없어 해외 직구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는 브랜드였다.

◇홈플러스, 콜롬비아 커피 ‘후안 발데즈’ 선봬
홈플러스는 콜롬비아 커피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인 ‘후안 발데즈(Juan Valdez)’ 원두커피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후안 발데즈’는 세계적인 커피 산지인 콜롬비아의 커피생산자 56만명이 가입된 커피생산자연합회(FNC)에서 프리미엄 원두를 보급하고 품격있는 카페 사업을 펼치기 위해 자체적으로 만든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다.

◇11번가, 쇼핑 알림 서비스 ‘11톡’ 오픈

11번가는 메신저형 알림 서비스 ‘11톡(십일톡)’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11톡’은 11번가 앱에서 화면 상단에 있는 톡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다. ▲주문/배송 등 구매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알림톡’ ▲이벤트 정보, 특가쿠폰 등 쇼핑관련 혜택을 알려주는 ‘혜택톡’ ▲내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판매자와 직접 이야기 하는 ‘셀러톡’으로 구성됐다.

◇SSG.COM, ‘패션 로드숍 전문관’ 오픈

SSG.COM은 서울 홍대와 가로수길은 물론, 부산 서면, 대구 동성로 등 전국 유명 오프라인 패션 브랜드를 한 곳에 모은 ‘패션 로드숍 전문관’을 열고 2개월 간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8일 밝혔다. 모바일 패션 커머스 업체 ‘브리치(brich)’와 제휴를 맺고, 1차로 100여개 브랜드의 2만종이 넘는 상품을 입점시켰다.


김형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