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이베이코리아 GS리테일 AK플라자 外

공유
0

[이곳이 그곳?] 이베이코리아 GS리테일 AK플라자 外

◇이베이코리아, 경북소방본부에 소방용품 전달


이베이코리아=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이베이코리아=제공


이베이코리아는 경북소방본부에 면체(소방용 마스크 안에 덧대는 천)소독기, 고압세척기를 비롯한 2억5000만원 상당의 소방용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한 소방관지원 프로그램 ‘히어히어로’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11개 시도지역에 총 22억5000만원 상당의 소방용품 지원을 마쳤다.

◇GS리테일, 산불 피해 강원도 주민에게 구호물품 긴급 지원


GS리테일은 4일 강원 고성, 속초, 강릉, 동해 등지에 발생한 산불로 긴급 대피한 주민들에게 생수, 컵라면, 간식, 화장지, 은박매트 등 생필품 1000인분을 긴급 지원한다고 밝혔다. 속초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근 지역 주민들은 속초생활체육관으로 대피했다. GS리테일은 행정안전부 및 전국 재해 구호협회와 함께 주민들을 위한 생필품과 먹거리를 지원한다.

◇AK플라자, 가수 요조·매거진 쓸과 친환경 토크콘서트 개최


AK플라자는 오는 6일 오후 3시 분당점 1층 PIAZZA360 광장에서 가수 요조와 제로웨이스트 매거진 ‘쓸(SSSSL)’ 편집장 배민지씨가 함께하는 ‘리턴 투 그린, 친환경 토크콘서트’를 연다고 밝혔다. 토크콘서트는 가수 요조가 운영하는 ‘책방무사’ 에코백 재사용 이야기와 제로웨이스트 매거진 쓸이 알려주는 일상 속 자원순환 실천 이야기로 시작된다.

◇이마트, 강원 산불 피해지역에 구호물품 긴급 지원


이마트는 강원도 고성·속초 산불 피해지역에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이마트는 강원 소재 점포인 속초점/강릉점/동해점을 중심으로 이재민들에게 즉석밥, 라면, 물, 화장지 등 최소 2000만원 이상의 생필품을 긴급 공수한다. 속초시로 자원봉사 가는 분들께도 1만명 이상분의 커피/녹차 등을 지원키로 했다.

◇세븐일레븐, 강원지역 산불 대피소에 긴급구호 물품 지원


세븐일레븐은 속초, 고성 지역에 위치한 2개 대피소에 생수, 라면, 초코바, 즉석밥 등 2000명 분량의 긴급구호 물품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간밤에 고성을 중심으로 강원지역에서 빠르게 번진 산불로 인해 지역 주민 피해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김형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yung@g-enews.com